경기일정: 2024년 4월 27일 토요일
송티비 승부예측:
카렌 하차노프 vs 로베르토 바우티스타 아굿 – 하차노프 2-0 승(2.2)
슬로안 스티븐스 vs 마리아 사카리 – 스티븐스 승(2.2)
오는 4월 27일(한국시간 기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마스터스 1000 시리즈 무투아 마드리드 오픈이 열린다.
마드리드 오픈 5일째인 토요일에는 남자 2라운드 후반 경기가 펼쳐지고 여자 토너먼트는 3라운드에 접어든다.
라 카하 마기카 경기장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선수는 라파엘 나달로, 그는 홈 그라운드에서 마지막 경기를 치를 가능성이 높다.
이번 시즌 프랑스 오픈을 끝으로 은퇴할 예정인 스페인의 전설 나달은 알렉스 드 미노를 상대로 3라운드 진출을 노리고 있지만, 지난주 바르셀로나 맞대결에서 드 미노가 나달을 7-5 6-1로 가볍게 승리를 거둬, 이번 경기에서 드 미노가 다시 한번 승리를 재현할 것으로 전망된다.
남자단식에서 더 나은 베팅은 카렌 하차노프가 또 다른 베테랑 스페인 선수인 로베르토 바우티스타 아굿을 제치고 3라운드에 진출하는 것으로 보인다.
바우티스타 아굿은 한때 세계 톱 10에 들었던 선수지만 현재는 ATP 투어 86위에 랭크되어 있으며, 높은 포인트 대회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반면, 러시아의 하차노프는 지난 몬테카를로 대회에서 8강에 진출하며 또 한 번 탄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그는 2024년에 하위 랭커들을 상대로 단 세 경기만 패했으며, 지난 2월 마르세유에서 아굿과의 맞대결에 이어 이번 경기에서 연속 세트 승리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토요일 여자 토너먼트에서는 세계 1위 이가 시비옹테크가 큰 주목을 받고 있지만 5일차에는 또 다른 그랜드슬램 챔피언이 출전한다.
2017 US 오픈 우승자인 슬로안 스티븐스는 항상 수수께끼의 선수였지만 지난주 루앙에서 8번째 WTA 투어 우승을 차지한 데 이어 마드리드에서 2승을 거두는 등 최근 뛰어난 기량을 선보이고 있다.
3라운드 상대는 그리스의 마리아 사카리로 자신감이 가득찬 스티븐스가 선전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