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일 오전 3시 30분(한국시각), 호펜하임과 라이프치히의 경기를 시작으로 2023-24시즌 분데스리가 32라운드 9경기가 차례로 진행된다.
호펜하임 VS 라이프치히 – 승부 예측: 3골 이상
4일 오전 3시 30분, 호펜하임과 라이프치히의 경기가 진행된다.
리그 9위 호펜하임은 지난 7경기에서 5패를 기록하는 등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 31라운드 경기에서는 하위권 보훔을 상대로 3골을 내주며 패배했다. 다만 최근 홈 2경기에서 모두 승리했다는 점은 고무적이다.
호펜하임을 상대하는 라이프치히는 4연승을 달리면서 4위 자리를 굳혔다. 지난주 5위 도르트문트와의 중요한 맞대결에서 4-1로 완승, 승점 차이를 5점으로 벌렸다. 다음 시즌에는 분데스리가 5개 팀이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할 수 있기 때문에, 이미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확정 지은 상황이다.
호펜하임과 라이프치히 모두 지난 리그 4경기에서 모두 3골 이상의 다득점 경기를 치렀다는 점에서, 해당 맞대결 역시 다득점 양상이 전개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슈투트가르트 VS 바이에른 뮌헨 – 승부 예측: 원정 승
4일 오후 10시 30분, 리그 3위 슈투트가르트와 2위 바이에른 뮌헨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해당 경기에서 슈투트가르트 소속 정우영과 뮌헨 소속 김민재가 나란히 출전해 ‘코리안 더비’를 볼 수 있을지도 관심이 쏠린다.
슈투트가르트는 최근 리그 2경기에서 1무 1패를 기록, 상승세가 다소 꺾였다. 하지만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이 5장 주어지면서 2009-10시즌 이후 15년 만에 챔피언스리그 무대 진출이 확정됐다.
바이에른 뮌헨은 리그 3연승을 달리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주중 치른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에서는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홈에서 아쉬운 무승부를 거뒀다.
한편 슈투트가르트의 정우영은 올 시즌 교체로 주로 나서고 있어 이번 맞대결에서도 교체 출전이 예상된다. 정우영은 지난주 레버쿠젠전에서 16분을 소화했다. 반면 김민재는 출전 여부가 불투명하다. 최근 주전으로 뛰었던 데 리흐트의 부상으로 챔피언스리그 4강전에서 풀타임을 소화했으나, 페널티킥을 내주는 등 경기력이 좋지 않았기 때문이다.
3연승을 기록 중인 바이에른 뮌헨이 최근 다소 부진한 슈투트가르트를 상대로 원정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점쳐진다.
프랑크푸르트 VS 레버쿠젠 – 승부 예측: 원정 승
6일 오전 12시 30분에는 레버쿠젠이 프랑크푸르트를 상대로 원정 경기를 치른다.
사상 첫 ‘분데스리가 무패 우승’까지 단 3경기를 남겨둔 레버쿠젠은 최근 공식전 3경기 연속으로 무승부를 기록했다. 특히 세 경기에서 모두 후반 극적 동점골로 패배를 면했는데, 레버쿠젠의 올 시즌 저력을 볼 수 있는 부분이었다.
프랑크푸르트가 최근 리그 6경기에서 1승(1승 2무 3패)밖에 거두지 못하는 등 부진한 만큼, 해당 맞대결에서도 레버쿠젠의 승리가 유력해 보인다.
하이덴하임 VS 마인츠 – 승부 예측: 홈 승
6일 오전 2시 30분, 강등권 탈출에 사활을 걸어야 하는 마인츠가 하이덴하임을 상대로 원정을 떠난다.
마인츠는 최근 리그 6경기 무패(3승 3무)를 이어가면서 좋은 기세를 유지 중이다. 현재 16위에 머무르고 있는 마인츠는 잔류권인 15위 보훔을 승점 2점 차로 바짝 쫓고 있다.
리그 4골 3도움을 기록하며 팀 핵심으로 활약 중인 이재성은 경고 누적으로 지난주 쾰른전에 나서지 못했는데, 이재성의 부재에 팀 공격 역시 다소 답답한 모습이었다. 이재성은 하이덴하임전에서 돌아와 선발로 출전할 전망이다.
올 시즌 홈 15경기에서 6승을 거둔 하이덴하임을 상대로 마인츠가 승리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마인츠는 원정 15경기에서 8무 7패를 기록 중이다.
이외 분데스리가 32라운드 경기
도르트문트 VS 아우크스부르크 – 승부 예측: 3골 이상
볼프스부르크 VS 다름슈타트 – 승부 예측: 홈 승 및 4골 이상
베르더 브레멘 VS 묀헨글라트바흐 – 승부 예측: 양 팀 득점
쾰른 VS 프라이부르크 – 승부 예측: 원정 승
우니온 베를린 VS 보훔 – 승부 예측: 홈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