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2024년 5월 5일 일요일
송티비 승부예측: 안드레이 루블레프 vs 펠릭스 오제-알리아심 – 루블레프 -3.5 게임 핸디캡 (2.0)
오는 5월 5일(한국시간 기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마스터스 1000 시리즈 ATP 무투아 마드리드 오픈 결승전이 열린다.
남자프로테니스(ATP) 세계 2,3위 야닉 시너와 카를로스 알카라스가 결승무대에 오르지 못한 가운데, 러시아의 안드레이 루블레프가 캐나다의 펠릭스 오제-알리아심을 꺾고 생애 두 번째 마스터스 1000 타이틀을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이 대회에서 2년 연속 우승한 알카라스는 8강에서 루블레프를 만나 루블레프가 4-6 6-3 6-2로 승리하며 탈락했다.
알카라스를 꺾고 준결승에 오른 7번 시드 루블레프는 미국의 테일러 프리츠를 6-4 6-3으로 가볍게 이기며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루블레프는 이번 대회에서 치른 5경기 중 알카라스에 1세트만 내주고 모두 무실세트 승리를 거뒀다.
작년 몬테카를로 마스터스에서 클레이에서 첫 우승을 차지한 루블레프는 이번 결승 무대에 오르며 개인 통산 다섯 번째 마스터스 1000 결승에 올랐으며, 오제-알리아심은 생애 첫 결승 진출에 올랐다.
하지만 오제-알리아심은 결승에 오르기까지 단 두 경기를 치르는 행운이 따랐다. 2라운드 상대 야쿱 멘식의 부상 기권으로 6-1 1-0 승리를 거뒀고, 8강전을 앞두고 야닉 시너가 엉덩이 부상으로 기권했으며, 준결승에서는 이리 레헤츠카가 1세트 3-3 상황에서 기권했다.
오제-알리아심은 프랑스 오픈에서 클레이 코트에서 약한 면을 드러내며 3번이나 개막전에서 탈락했다.
루블레프와 오제-알리아심의 상대 전적은 루블레프가 5승 1패로 압도적인 우위를 보인다. 또한 최근 세 차례 맞대결에서 모두 승리했고, 이 중 두 경기는 무실세트로 승리했다. 따라서 이번 마드리드 타이틀 결정전에서는 루블레프의 -3.5게임 핸디캡을 예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