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2024년 5월 10일(한국시간 기준)
송티비 승부예측:
마리아노 나보네 vs 루치아노 다르데리 – 나보네 승 (1.73)
마그다 리네트 vs 빅토리아 아자렌카 – 리네트 승 (2.63)
오는 5월10일(한국시간 기준) 이탈리아 로마에서 마스터스 1000 시리즈 인테르나치오날리 BNL 디탈리아 대회 2라운드가 열린다.
마리아노 나보네 vs 루치아노 다르데리
마드리드 오픈 불참 이후 복귀전을 치르는 노박 조코비치에 모든 시선이 집중되고 있지만, 오는 금요일 경기에서는 아르헨티나의 마리아노 나보네의 선전을 기대해볼만 하다.
나보네의 개막전 상대는 이탈리아 출신의 루치아노 다르레리로 일방적인 홈 관중의 응원이 예상되지만, 지난 헝가리 오픈 맞대결에서 승리를 거둔 나보네가 심리적으로 우위를 가져갈 것으로 보인다.
현재 나보네는 세계 31위, 다르데리는 54위로 개인 커리어 하이 랭킹을 기록하며 클레이 코트에서 강한 면모를 드러내고 있다.
나보네는 지난주 칼리아리 챌린저 결승에서 이탈리아의 로렌초 무세티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따라서 나보네가 오는 개막전에서 다르데리를 꺾고 2라운드 진출을 할 가능성이 높다.
마그다 리네트 vs 빅토리아 아자렌카
여자 단식에서는 11년 전 이탈리아 오픈 결승전에서 세레나 윌리엄스에게 패해 준우승에 만족해야 했던 빅토리아 아자렌카가 폴란드의 마그다 리네트를 만나 치열한 승부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벨라루스의 베테랑 아자렌카는 여전히 나이와 상관없이 높은 수준의 경기력을 자랑하고 있지만, 클레이코트에서는 폼이 많이 떨어져 보인다.
둘의 상대 전적은 리네트가 2승 1패로 아자렌카에 우세하다. 리네트는 지난 루앙 대회 결승에서 전 프랑스오픈 준우승자인 슬로안 스티븐스에 패해 준우승을 차지했다. 마드리드 오픈에서 아리나 사발렌카를 상대로 3세트까지 몰아붙였던 리네트는 이번 경기에서 자신감이 충만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