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2024년 5월 11일 (한국시간 기준)
송티비 승부예측:
코코 가우프 vs 재클린 크리스티안 –18.5게임 이상(1.8)
티아고 세이보스 와일드 vs 토마스 마틴 에체베리 – 세이보스 와일드 승 (1.91)
오는 5월11일(한국시간 기준) 이탈리아 로마에서 마스터스 1000 시리즈 인테르나치오날리 BNL 디탈리아 대회 2라운드가 열린다.
올해를 끝으로 은퇴 예정인 나달은 이달 말 열리는 프랑스오픈에 대비해 출전한 이탈리아 오픈 개막전에서 예선전을 통과하고 올라온 지주 베리스를 상대로 4-6 6-3 6-4의 역전승을 거뒀다. 나달은 폴란드의 후베르트 후르카츠와 3라운드 진출을 두고 경쟁하게 된다.
2년 만에 클레이 코트에 복귀한 나달의 우승 가능성은 낮아 보이지만, 지난주 마드리드 오픈에서 정상에 오른 세계 랭킹 1위 이가 시비옹테크는 카자흐스탄의 율리아 푸틴체바를 상대로 큰 어려움 없이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시비옹테크는 푸틴체바와의 상대 전적에서 3전 전승, 무실세트 승리로 압도적인 우세를 보인다.
한편, 다른 여자 단식에서는 미국의 코코 가우프가 루마니아의 재클린 크리스티안을 상대로 큰 고전을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
US 오픈 챔피언 가우프는 지난 경기에서 막달레나 프레흐를 6-3 6-3으로 제압했지만, 최근 경기에서 최상의 컨디션을 보이지 못했고 지난 마이애미, 스투트가르트, 마드리드 오픈에서 각각 캐롤린 가르시아, 마르타 코스티우크, 매디슨 키스에게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다.
크리스티안은 이들과 실력에서 수준 차이가 나긴 하지만 최근 몇 주간 클레이코트에서 꽤 좋은 활약을 펼쳤다.
찰스턴 오픈 8강전에서 매디슨 키스를 꺾은 크리스티안은 마드리드 오픈에서 전 프랑스오픈 챔피언 바르보라 크레이치코바를 꺾고 3라운드 진출에 성공했다.
또한, 크리스티안은 최근 5경기 중 4경기에서 3세트 승부를 펼쳐 이번 경기에서 18.5 게임 이상의 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티아고 세이보스 와일드 vs 토마스 마틴 에체베리
남자 단식에서는 두 남미 라이벌 간 박빙의 대결로, 티아고 세이보트 와일드가 토마스 마틴 에체베리를 물리칠 것으로 전망된다.
브라질의 세이보트 와일드는 예선전을 포함해 최근 16경기에서 12경기를 승리하며 세계 랭킹 61위로 개인 커리어 하이 기록을 달성했다.
올해 스물네 살의 주니어 US오픈 챔피언 세이보트 와일드는 자신의 잠재력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한편, 에체베리는 바르셀로나 4강 진출 이후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이번 경기에서 승리할 가능성은 높아 보이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