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2024년 5월 12일 (한국시간 기준)
송티비 승부예측:
프란체스코 세룬돌로 vs 카렌 하차노프 – 세룬돌로 승 (2.2)
다니엘 콜린스 vs 캐롤라인 가르시아 – 콜린스 2-0 승 (2.1)
오는 5월12일(한국시간 기준) 이탈리아 로마에서 마스터스 1000 시리즈 BNL 이탈리아 인터내셔널이 열린다.
이탈리아 오픈 3회전 경기가 일요일에 계속되는 가운데, 노박 조코비치와 아리나 사발렌카가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남자단식에서는 세계 랭킹 1위 조코비치는 칠레의 알레한드로 타빌로를 상대로 큰 무리 없이 승리할 것으로 보이지만, 카렌 하차노프는 아르헨티나의 프란체스코 체룬돌로에게 고전할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상대 전적에서 4전 전승으로 하차노프가 세룬돌로에 압도적 우위를 보이고 있어 이번 경기에서도 다소 유리한 위치에 있다.
하지만 세룬돌로는 지난 3월 마이애미 오픈에서 하차노프와 3세트 접전까지 몰아 붙이며 타이브레이크 승부 끝에 1-6 7-5 6(5)-7로 패했다. 이어 몬테카를로 마스터스에서도 3세트까지 가는 접전을 펼쳐, 최근 두 차례 맞대결에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이후 마드리드16강에서 알렉산더 츠베레프를 상대로 좋은 경기력을 보이며 승리를 거머쥔 세룬돌로는 8강 진출에 성공했다. 따라서 이번경기에서 세룬돌로가 하차노프를 꺾고 첫 승리를 거둘 가치가 있어 보인다.
여자 단식에서는 다니엘 콜린스가 무서운 기세를 이어가며 캐롤라인 가르시아를 스트레이트 세트로 꺾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시즌 말에 은퇴를 예고한 콜린스는 자신의 테니스 커리어를 화려하게 마무리하려는 의지가 엿보인다. 마이애미 오픈 타이틀 획득 성공에 이어 찰스턴 대회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였다.
비록 지난 마드리드 오픈에서 세계 랭킹 2위 사바렌카가 콜린스의 연승 행진을 끊었지만, 콜린스는 최근 17경기에서 16승을 거두는 등 좋은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상대 전적에서 콜린스가 가르시아를 상대로 4전 전승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제까지 한 세트도 내주지 않아 이번 경기에서도 2-0 스트레이트 세트 승리가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