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일정: 5월 16일(목) 오전 4시 / 스타디오 올림피코 (로마)
송티비 승부예측: 원정 승
이탈리아 축구의 최강자를 가리는 코파 이탈리아 결승전이 아탈란타와 유벤투스의 대결로 펼쳐진다.
1. 이탈리아에서 가장 핫한 시즌 막바지 보내고 있는 아탈란타
아탈란타의 시즌 막바지는 아주 인상적이다. UEFA 유로파리그(UEL)에서 결승전에 진출했고 코파 이탈리아 준결승에서도 피오렌티나를 상대로 1차전에 0-1로 패했지만 2차전에 4-1 완승을 거두며 결승에 진출했다.
리그에서도 4연승을 달리며 다음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 티켓에 가까워졌다. 지난 주말 치른 AS로마와의 맞대결에서 2-1로 승리한 게 5위 자리를 유지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하지만 좋은 마무리를 하고 있는 탓에 UEL 결승전, 코파 이탈리아 결승전을 치르며 리그도 소홀히 할 수 없는 상황이다. 치열한 경기를 계속 이어오고 있는 아탈란타가 이 경기에서 어떤 집중력을 보여줄지가 승부의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2. 코파 이탈리아 트로피를 위해 기를 모은 유벤투스
유벤투스는 인터 밀란이 일찌감치 우승을 확정 지으면서 리그 경기에 대한 동력을 잃었다. 지난 리그 5경기에서 모두 무승부를 기록했고, 1차전 승리 후 치른 라치오와의 코파 이탈리아 준결승 2차전까지 포함하면 6경기째 승리가 없다.
하지만 코파 이탈리아 걱정을 하기는 이르다. 유벤투스는 순위 변화가 크게 없는 리그 경기에 집중하기보다 트로피를 들어 올릴 수 있는 코파 이탈리아 결승전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이다.
유벤투스는 최근 아탈란타와의 여섯 차례 맞대결에서 단 한 번도 패한 적이 없다. 우승을 놓치기는 했지만, 시즌 내내 견고한 수비를 보여줘 기세가 높아진 아탈란타의 공격을 어떻게 막아낼 수 있을지가 경기 결과를 좌우할 것으로 보인다.
3. 유벤투스 우승 기대
두 팀은 최근 다섯 차례 맞대결에서 4번의 무승부를 기록했다. 단판 승부로 펼쳐지는 코파 이탈리아 결승전에서도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쉽게 승부가 갈리지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더 많은 우승 경험이 있는 유벤투스의 근소한 우세가 점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