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간 오는 20일 오전 4시 2023-24시즌 프랑스 리그앙 34라운드 9경기가 동시에 치러진다.
올 시즌 마지막 라운드인 이번 경기에선 강등을 피하기 위한 하위권 팀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파리 생제르맹(PSG)과 AS 모나코가 각각 우승과 준우승을 확정한 가운데 톱5 명단엔 큰 변화가 없을 전망이다. 다만 승점 동률인 3위 LOSC 릴과 4위 브레스투아가 막판 자존심을 걸고 마지막 경기에 임한다.
메츠 VS PSG - 승부 예측: 원정팀 승
같은 시간 메츠는 홈구장 스타드 뮈니시팔 생 심포리앵에서 챔피언 PSG를 맞이한다. 메츠는 현재 리그 16위로 승강 플레이오프 구간에 자리하고 있다. 강등권인 17위 로리앙이 승점 3점 차로 메츠의 뒤를 바짝 쫓고 있는 만큼, 메츠 입장에선 이번 주 승리가 절실하다.
그러나 하필 마지막 라운드에서 리그 최강팀을 만났다. PSG는 지난 31차전에서 일찌감치 우승을 확정 지은 데 이어 지난주 OGC 니스와의 32차전 순연 경기에서도 1-2로 승리를 거뒀다. 게다가 PSG는 이미 메츠와의 17차전에서도 3-1로 깔끔하게 이긴 경험이 있다.
PSG는 한국시간 오는 26일 올랭피크 리옹과 쿠프 드 프랑스 결승전을 앞두고 있다. 메츠 원정전에서 가볍게 몸을 풀고 프랑스컵 결승전으로 향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이 경기는 킬리언 음바페가 마지막으로 PSG 유니폼을 입고 나서는 무대이기도 하다.
리옹 VS 스트라스부르 - 승부 예측: 홈팀 승
리그 꼴찌에서 7위까지 올라온 ‘기적의 승부사’ 리옹은 홈구장 파르크 올랭피크 리요네에서 스트라스부르전을 치른다. 리옹은 현재 6위 랑스와 승점 동률을 유지하고 있다. 5위 니스와는 4점 차로 벌어진 만큼 유럽 대항전 티켓은 이미 놓쳤지만, 마지막 순위 상승을 위해 사력을 다할 전망이다.
리옹에선 막판 들어 선수들의 기량이 부쩍 고르게 올라오는 모양새다. 알렉상드르 라카제트가 꾸준힌 기량을 유지하는 가운데 최근엔 오렐 망갈라와 말릭 포파나, 마마 발데 등의 활약이 돋보였다.
이번 주에도 리옹이 우세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스트라스부르는 리그 13위에서 고군분투 중이다. 톱10 진입은 이미 물건너갔다. 그런가 하면 지난주 약체 메츠를 상대로 승리하기 전까지 리그앙 3경기 연속 패배를 겪기도 했다.
르아브르 VS 마르세유 - 승부 예측: 원정팀 승
홈구장 스타드 오션에서 마르세유를 맞이하는 15위 르아브르는 최소한 강등은 피할 수 있게 됐다. 현재 16위 메츠가 3점 차로 르아브르를 추격 중이지만, 이번 라운드에서 승점 동률이 되더라도 골득실차에서 크게 앞선 덕에 순위가 뒤집힐 가능성은 매우 적다.
다만 마지막 라운드에서 순위 상승을 꾀하긴 쉽지 않을 전망이다. 르아브르의 막바지 침체기가 워낙 길어진 탓이다. 전반적인 공격력 저하가 특히 눈에 띈다. 르아브르는 지난 리그앙 13경기에서 9번 졌는데, 이 중 7경기에선 무득점 패배했다.
마르세유 역시 원정전 승률이 처참한 상황이다. 다만 마르세유는 르아브르와의 지난 8차전에서 3-0으로 대승한 경험이 있다. 이번 주엔 원정팀이 웃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툴루즈 VS 브레스투아 - 승부 예측: 원정팀 승
4위 브레스투아는 막판 톱3 도약을 노리고 있다. 현재 3위 릴과는 승점 동률로, 이번 경기에서 이기면 릴의 결과에 따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로 직행할 수 있다.
브레스투아가 사력을 다할 이유는 충분하다. 브레스투아는 지난 리그앙 3경기에서 무패를 기록 중이다. 최근 2경기에선 연달아 무승부를 거뒀지만 앞서 렌과의 31차전에선 5골을 몰아치며 공격력을 뽐냈다.
툴루즈는 리그 11위에서 톱10 진입을 시도 중이다. 지난 리그앙 7경기에서 4승 2무 1패를 기록하며 순항 중이지만 최근 5경기에서 내리 실점한 사실을 고려해야 한다. 홈팀엔 쉽지 않은 마지막 경기가 될 전망이다.
이 외 34라운드 경기 승부 예측
랭스 VS 스타드 렌 - 승부 예측: 원정팀 승
랑스 VS 몽펠리에 - 승부 예측: 원정팀 승
LOSC 릴 VS 니스 - 승부 예측: 홈팀 승
모나코 VS 낭트 - 승부 예측: 홈팀 승
로리앙 VS 클레르몽 풋 - 승부 예측: 원정팀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