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라운드를 남겨놓은 세리에 A는 상위권 팀들의 순위가 거의 확정적인 가운데, 강등을 두고 마지막 치열한 순위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몬차 VS 프로시노네 - 예상 결과: 홈 승
19일(일) 오후 10시(이하 한국 시각), 잔류를 노리는 프로시노네가 2년 연속 세리에 A에서 살아남은 몬차를 상대로 경기를 펼친다. 지난 시즌 세리에 A 무대를 처음 밟은 몬차는 이번 시즌에도 꾸준한 경기력을 보여주며 최근 리그 5경기 무승에도 중위권을 유지했다.
이번 시즌 세리에 A로 승격한 프로시노네는 힘겨운 시즌을 보냈지만 2경기를 남겨놓은 현재 17위를 기록하고 있어 자력으로 잔류가 가능한 상황이다. 프로시노네의 승리에 대한 마음이 더욱 간절하지만, 이번 시즌 마지막 홈경기를 치르는 몬차가 우세한 경기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인터 밀란 VS 라치오 - 예상 결과: 홈 승
20일(월) 오전 1시, 이번 시즌 세리에 A 우승팀인 인터 밀란이 라치오를 상대로 마지막 홈 경기를 가진다. 인터 밀란은 이번 시즌 36경기에서 86골을 넣고 19실점을 내주며 최다 득점과 최소 실점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라치오는 힘든 시즌을 보냈지만, 막바지에 경기력을 되찾으며 UEFA 유로파리그(UEL) 진출을 확정 지었다. 남은 두 경기 결과에 따라 UEFA 챔피언스리그(UCL) 티켓이 주어지는 5위까지 올라갈 수 있어 전력을 다하는 경기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AS로마 VS 제노아 - 예상 결과: 홈 승
20일 오전 3시 45분, 지난 라운드에 치른 아탈란타와의 맞대결에서 5위 탈환이 어려워진 AS로마가 제노아와 이번 시즌 마지막 홈경기를 가진다. AS로마는 아탈란타에 승점 3점 뒤져 있지만, 아탈란타가 한 경기를 덜 치른 상태여서 순위를 바꾸기 쉽지 않아 보인다.
제노아는 최근 3경기에서 무패를 기록하며 분전하고 있지만, UEFA 유럽대항전에 진출할 수 있는 8위 피오렌티나와 승점 7점 차가 돼 남은 경기에도 전승해도 더 이상 얻을 수 있는 게 없어졌다. 마지막 홈 경기를 치르는 AS로마가 제노아를 꺾고 3경기 연속 무승을 끊을 것으로 기대된다.
볼로냐 VS 유벤투스 - 예상 결과: 홈 승
이번 시즌 가장 기대 이상의 성적을 거둔 볼로냐가 21일(화) 오전 3시 45분, 유벤투스를 상대로 3위 자리 결정전을 가진다. 두 팀은 같은 승점 67점으로 나란히 3위와 4위를 기록하고 있다. 유벤투스가 코파 이탈리아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분위기를 끌어올렸지만, 마지막 홈 경기를 치르는 볼로냐의 기세도 만만치 않다.
볼로냐를 역사상 처음으로 UCL로 이끈 티아고 모따 감독이 다음 시즌 유벤투스와 함께할 것으로 보여 시즌 마무리를 앞두고 두 팀 감독의 대결도 많은 팬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이외 세리에 A 37라운드 경기 승부예측
피오렌티나 VS 나폴리 - 예상 결과: 홈 승
레체 VS 아탈란타 - 예상 결과: 원정 승
토리노 VS AC 밀란 - 예상 결과: 원정 승
사수올로 VS 칼리아리 - 예상 결과: 홈 승
우디네세 VS 엠폴리 - 예상 결과: 홈 승
살레르니타나 VS 헬라스 베로나 - 예상 결과: 원정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