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리그 오브 레전드 EMEA 챔피언십(이하 LEC) 윈터 시즌 2주 차 두 번째 경기가 1월 22일 새벽 1시(한국 시각)부터 차례로 진행된다.
1. ‘엘요야’ 이끄는 MDK, ‘아담’의 팀 BDS 상대한다 매드 라이온즈 KOI VS 팀 BDS
22일 새벽 1시, 매드 라이온즈 KOI(이하 매드 라이온즈)와 팀 BDS의 경기가 진행된다.
2승 2패를 기록한 매드 라이온즈는 2주 차 첫 경기에서 G2에 아쉽게 패배했다. 경기 초반 정글 ‘엘요야’를 중심으로 킬 스코어를 7대2까지 벌리는 등 앞서 나갔으나, 중반 이후 운영 단계에서 아쉬움을 보였고 결국 30분경 바론 앞 교전에서 완패해 그대로 경기를 내줬다.
운영과 교전 집중력에서 아쉬움을 남기기는 했지만, 정글 ‘엘요야’ 하비에르 프라데스가 시즌 초반 날카로운 경기력을 과시하고 있다는 점은 고무적이다.
매드 라이온즈를 상대하는 팀 BDS는 탑 ‘아담’ 아담 마나네를 앞세워 프나틱에 승리, 3승 1패로 1위 그룹에 올랐다. ‘아담’은 해당 경기에서 본인을 상징하는 챔피언 중 하나인 올라프를 선택해 5킬 노데스 8어시스트 맹활약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팀 BDS가 3연승을 기록 중인 반면 매드 라이온즈는 상위권 팀(SK 게이밍, G2)을 상대로 2패를 기록했다는 점에서 팀 BDS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2. 전 동료 포진한 팀 헤레틱스 상대하는 G2... G2 VS 팀 헤레틱스
이어 새벽 3시에는 G2 e스포츠와 팀 헤레틱스가 맞대결을 펼친다. 두 팀 모두 3승 1패를 기록하며 1위 그룹에 자리잡고 있어, 해당 경기는 정규 시즌 상위권 순위 향방에 중요하게 작용할 전망이다.
지난 1주 차 마지막 경기에서 로그에 패했던 G2는 앞선 경기에서 매드 라이온즈를 꺾었다. 하지만 ‘엘요야’를 앞세운 매드 라이온즈에 초반부터 휘둘리는 등 아쉬운 경기력을 보이기도 했다.
G2를 상대하는 팀 헤레틱스는 기대 이상의 경기력으로 3연승을 달리고 있다. ‘원더’, ‘얀코스’, ‘퍽즈’, 그리고 ‘플래키드’까지 과거 G2에서 뛰었던 선수들이 대거 포진한 G2는 정글러 ‘얀코스’ 마르친 얀코프스키를 필두로 뛰어난 교전력을 자랑한다.
‘얀코스’는 앞선 세 경기에서 모두 신 짜오를 선택해 교전 때마다 맹활약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는데, G2와의 맞대결에서도 활약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팀 헤레틱스가 G2를 꺾고 4승 고지를 밟을 것으로 예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