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2024년 6월 5일 수요일 (한국 시각 기준)
송티비 승부예측: 알렉산더 즈베레프 vs 알렉스 드 미노 – 즈베레프 승리, 모두 한 세트씩 승리 (2.38)
오는 6월 5일(한국 시각 기준) 프랑스 파리의 스타드 롤랑가로스에서 2024 프랑스오픈 남자단식 8강전이 열린다. 본 대회 주요 경기는 tvN SPORTS에서 생중계된다.
개인 통산 24번째 그랜드슬램 타이틀에 도전하는 조코비치는 프란시스코 세룬돌로와의 접전 5세트 승리 중 무릎 부상을 당해 8강 출전 여부가 불투명해졌다. 조코비치는 지난해 결승에서 루드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또 다른 남자 단식 8강전에서는 알렉산더 즈베레프와 알렉스 드 미노가 맞붙는다.
알렉산더 즈베레프 vs 알렉스 드 미노
4년 연속 프렌치오픈 4강 진출을 노리고 있는 알렉산더 즈베레프는 호주의 알렉스 드 미노를 꺾고 준결승에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27세 독일의 에이스 즈베레프는 최근 탈론 그릭스푸어, 홀거 루네와의 풀세트 접전 끝에 승리를 거두며, 마지막 세트까지 강한 집중력을 보여줬다.
한편, 드 미노는 이번 대회에서 안정적인 플레이를 펼치며, 5번 시드 다닐 메드베데프를 4-6 6-2 6-1 6-3으로 역전승을 거뒀다.
하지만 하드 코트 강자인 메드베데프는 클레이코트에서 가장 취약하다.
최근 로마 타이틀 획득에 이어 클레이코트에서 11연승 중인 세계 4위 즈베레프가 현재로선 확실히 유리해 보인다. 다만 두 선수는 최근 5차례 맞대결 경기 중 4경기에서 한 세트씩을 주고받아, 이번 경기에서도 모두 한 세트씩 획득할 것으로 전망된다.
노박 조코비치 vs 캐스퍼 루드
세계 1위 노박 조코비치는 프란시스코 세룬돌로와의 16강전에서 승리를 거두며 그랜드슬램 대회 통산 370승 49패로 다승 역대 1위에 등극했다. 작년 롤랑가로스 결승 상대였던 캐스퍼 루드와 8강에서 만난다.
노르웨이의 루드는 4월 몬테카를로 클레이코트에서 조코비치를 꺾었고, 최근 테일러 프리츠전 4세트 승리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부상으로 고전하고 있는 조코비치는 정신력으로 부상을 딛고 투혼을 보여준 경우가 많아, 이번 경기에서 루드의 선전에 베팅을 하기에는 한계가 있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