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2024년 6월 7일 금요일 (한국 시각 기준)
송티비 승부예측:
카를로스 알카라스 vs 야닉 시너 – 알카라스 -1.5세트 핸디캡 (2.10)
알렉산더 즈베레프 vs 캐스퍼 루드 – 즈베레프 승리 & 각 1세트 획득 (2.60)
오는 6월 7일(한국 시각 기준) 프랑스 파리의 스타드 롤랑가로스에서 2024 프랑스오픈 남자단식 준결승이 열린다. 본 대회 주요 경기는 tvN SPORTS에서 생중계된다.
세계 랭킹 상위권 선수들과 지난해 준우승자 7번 시드 캐스퍼 루드가 2024 프랑스오픈 4강에 진출하며 준결승 라인업을 확정했다.
8강전 직전 무릎 부상으로 기권한 작년 우승자 노박 조코비치를 제외, '빅 4' 모두가 준결승에 오른 셈이다. 앞으로 ATP 투어를 주도할 것으로 기대되는 카를로스 알카라스와 야닉 시너의 대결이 먼저 진행되며, 이어 지난해 준결승 재경기인 알렉산더 즈베레프와 루드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카를로스 알카라스 vs 야닉 시너
부상 이후 휴식을 취했던 카를로스 알카라스와 야닉 시너가 9번째 라이벌 맞대결을 가진다.
두 선수 최근 5경기에서 1세트씩만 내줬으며, 8강에서 가장 좋은 경기력을 발휘했다. 시너는 불가리아의 그리고르 디미트로프를 6-2 6-4 7-6으로 가볍게 제압했으며, 알카라스는 2021년 준우승자 스테파노스 치치파스를 6-3 7-6 6-4로 꺾으며 인상적인 경기력을 선보였다.
스페인 출신 알카라스는 다양한 코트 환경에 잘 적응하지만, 여전히 클레이코트에서 발군의 기량을 보여주고 있다. 시너의 통산 13개 타이틀 중 클레이코트 대회는 단 1개임을 고려할 때, 알카라스가 최소 2세트는 앞서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알렉산더 즈베레프 vs 캐스퍼 루드
알렉산더 즈베레프는 지난 3년간 프랑스 오픈 4강에서 매번 고배를 마셨지만, 이번에는 3연패에 종지부를 찍고 3회 연속 결승 진출을 노리는 루드를 꺾을 것으로 보인다.
작년 프랑스오픈 준결승전에서 만났던 둘은 루드가 6-3 6-4 6-0으로 승리하며 결승전에 진출했다. 설욕전을 노리는 즈베레프는 경기력을 한층 끌어올리면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독일 출신 4번 시드 즈베레프는 11연승 행진을 이어가며 롤랑가로스 직전 이탈리아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했으며 어려운 상대들을 물리치며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대회 개막전에서 전설 라파엘 나달을 꺾은 후 다비드 고팽, 탈론 그릭스푸어, 홀거 루네, 알렉스 드 미노까지 연달아 제압했다.
한편, 조코비치의 기권으로 8강전 부전승으로 체력을 아낀 루드도 만만치 않아 보인다. 하지만 즈베레프는 드 미노를 상대로 6-4 7-6 6-4로 가볍게 이기며 첫 서브 성공률에서만 69%를 기록했다.
최근 2경기 맞대결에서 모두 루드가 승리했지만, 자신감에 찬 즈베레프가 접전 끝에 승리할 것으로 내다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