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2군 리그인 2024 LCK 챌린저스 리그 스프링(LCK CL) 1주 차 경기가 6월 11일 오후 5시부터 서울 중구 WDG e스포츠 스튜디오에서 차례로 진행된다.
1. 광동 프릭스 챌린저스 VS 농심 e스포츠 아카데미
11일 오후 5시, 광동 프릭스 챌린저스와 농심 e스포츠 아카데미의 경기가 진행된다.
광동 챌린저스는 지난 스프링 시즌 7위에 그치며 플레이오프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시즌 중반 1위에 오르는 등 좋은 기세를 탔던 광동은 마지막 10경기에서 2승 8패를 기록하는 등 부진하면서 결국 플레이오프에도 진출하지 못하는 충격적인 결과를 떠안았다.
그럼에도 미드 ‘풍연’ 이종혁의 발굴은 큰 성과다. 지난 시즌 데뷔한 이종혁은 ‘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POG)’ 500포인트를 획득하며 팀 내 최다 POG 선정자가 됐다.
또한, 서포터 ‘마이노스’ 강민우의 활약 또한 주목할 만하다. T1 아카데미 출신으로 알려진 강민우는 1군으로 콜업된 ‘퀀텀’ 손정환의 빈자리를 메우게 됐다. 강민우는 ‘태윤’ 김태윤과 함께 바텀 듀오를 이룬다.
광동 챌린저스를 상대하는 농심 아카데미는 지난 시즌 최종 3위를 기록했다. 서머 시즌을 앞두고 대규모 로스터 정리를 단행한 농심은 탑 ‘미하일’ 백상휘, 미드 ‘피에스타’ 안현서, 서포터 ‘HH’ 이현호, 정글 ‘싸운다’ 공인혁과 모두 계약을 종료했다.
‘미하일’의 빈자리는 ‘애디’ 성민규가 메운다. 솔로 랭크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보이며 유명세를 탄 성민규는 농심의 새 탑 라이너로 서머 시즌을 소화한다. 이와 더불어 ‘카림’ 오재승, 미드 ‘칼릭스’ 선현빈, 그리고 ‘오드아이’ 조형진은 각각 정글-미드-원거리 딜러로 전체 시즌을 소화하게 됐다.
광동이 후반기 부진하기는 했으나 시즌 초반에는 좋은 경기력을 보일 가능성이 높고, 농심이 로스터 변화가 컸다는 점을 고려할 때 광동 챌린저스의 승리가 유력해 보인다.
2. OK저축은행 브리온 챌린저스 VS kt 롤스터 챌린저스
이어 오후 7시 30분에는 OK저축은행 브리온 챌린저스와 kt 롤스터 챌린저스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스프링 시즌 최종 5위를 기록한 브리온 챌린저스는 로스터 변화 없이 서머 시즌에 돌입한다. 마찬가지로 스프링 우승을 차지한 KT 챌린저스 역시 로스터 변화가 없다.
브리온은 탑 ‘강인’ 최강인을 중심으로 서머 시즌 플레이오프 진출을 노릴 예정이며, KT 챌린저스는 역대 가장 강한 로스터로 평가받으며 지난 시즌 첫 우승을 차지한 만큼 올 시즌에도 우승에 도전한다.
스프링 시즌 무려 4명이 올-프로 팀에 선정되는 등 강한 전력을 보유한 KT 챌린저스가 브리온 챌린저스를 상대로 무난한 승리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