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유럽축구연맹) 유로 2024 조별 경기 2차전이 시작된다. B조에 속해 있는 크로아티아와 알바니아의 경기를 시작으로 20일 새벽 2경기가 이어서 치러진다.
크로아티아 VS 알바니아 (6월 19일 오후 10시, 이하 한국 시각) / 폴크스파르크슈타디온 (함부르크)
중계정보: TVING
1차전 경기에서 나란히 패배한 크로아티아와 알바니아가 벼랑 끝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크로아티아는 스페인과의 첫 경기에서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주며 0-3으로 완패했다. 알바니아도 이탈리아를 맞아 22초 만에 득점을 기록했지만, 2골을 내리 내주며 역전패했다.
두 팀은 3차전에서 각각 이탈리아와 스페인을 상대해야 하기 때문에 최소한 3위 자리를 노리기 위해서 반드시 맞대결 승리가 필요하다. 지난 경기에서 선발 출전한 광주 FC의 아사니가 알바니아를 살릴 수 있을지 국내 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독일 VS 헝가리 (6월 20일 오전 1시, 이하 한국 시각) / MHP 아레나 (슈투트가르트)
중계정보: tvN, TVING
개막전에서 스코틀랜드를 상대로 5-1 대승을 거두며 기분 좋은 출발을 한 독일이 헝가리에 승리와 함께 16강전 조기 진출 확정을 노린다. 독일은 이 경기에서 승리하면 사실상 16강 진출을 확정 지을 수 있다.
독일은 첫 경기에서 보여준 유기적인 움직임을 통해 득점을 노릴 것으로 보인다. 반면, 1차전 경기에서 기대 이하의 경기력으로 스위스에 1-3 패배를 기록한 헝가리는 벼랑 끝에서 독일을 상대한다. 1차전에 교체로 출전하며 화제가 된 울산 HD의 마틴 아담이 출전 시간을 늘릴 수 있을지 시선이 주목되고 있다.
스코틀랜드 VS 스위스 (6월 20일 오전 4시) / 라인 에네르기 슈타디온 (쾰른)
중계정보: tvN 스포츠, TVING
유료 2024 1차전 경기에서 가장 큰 패배를 당한 스코틀랜드가 스위스를 상대로 명예회복을 노린다. 스코틀랜드는 수비에 허점을 보이며 5골을 내줬다. 반면, 스위스는 첫 경기에서 3-1로 완승을 거뒀다.
스위스는 이번 대회 첫 경기를 포함해 지난 5경기에서 단 2실점만을 내주는 견고한 수비를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스코틀랜드는 지난 유로 맞대결에서 거둔 1-0 승리를 재현하기 위해 공격 중심의 축구로 스위스의 골문을 노릴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