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수) 새벽(이하 한국 시각) UEFA(유럽축구연맹) 유로 2024 C조와 D조의 마지막 3차전 경기가 치러진다. 마지막까지 순위를 알 수 없는 두 조의 경기로 경기 종료 휘슬이 불릴 때까지 팬들의 큰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네덜란드 VS 오스트리아 (6월 26일 오전 1시) / 베를린 올림피아스타디움
중계정보: tvN 스포츠, TVING
송티비 승부예측: 무승부
죽음의 조에서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는 네덜란드가 오스트리아를 상대한다. 네덜란드는 프랑스와 치른 2차전 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하며 자신들이 원하는 결과를 얻었다. 이 경기에서 많은 걸 쏟아붓지 않으면서 16강전 이후를 생각하는 모습이었다.
오스트리아는 폴란드를 3-1로 꺾고 16강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안정적인 16강 진출을 위해 승점 1점이 더 필요한 오스트리아는 견고한 수비를 바탕으로 무실점 경기를 노리는 수비 중심의 경기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중계정보: tvN
송티비 승부예측: 프랑스 승
음바페 없이 치른 네덜란드와의 경기에서 득점을 기록하지 못한 프랑스는 폴란드를 상대로 자신들의 이번 대회 첫 골을 노린다. 첫 경기에서 오스트리아에 1-0으로 승리했지만, 자책골로 얻은 득점이어서 이번 대회에서 프랑스가 넣은 골은 아직 없다.
득점을 떠나 16강 진출을 위해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프랑스는 음바페도 투입하며 적극적으로 공격 중심의 경기를 치를 것으로 보인다. 2패를 기록하면서 사실상 16강 진출이 어려워진 폴란드는 큰 동기부여가 없어 무기력한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잉글랜드 VS 슬로베니아 (6월 26일 오전 4시) / 쾰른 스타디움
중계정보: TVING
송티비 승부예측: 잉글랜드 승
C조 1위를 달리고 있지만, 첫 두 경기에서 큰 실망감을 안긴 잉글랜드가 2무를 기록하고 있는 슬로베니아와 조별 예선 마지막 경기를 가진다. 잉글랜드 첫 두 경기에서 2골을 넣는 데 그치며 1승 1무를 기록했다.
16강 진출은 무난할 것으로 보이지만, 이후 강팀들을 만나 고전할 것이 우려되는 경기력이었다. 슬로베니아도 견고한 수비를 보여줘 잉글랜드가 쉬운 승리를 거두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덴마크 VS 세르비아 (6월 26일 오전 4시) / 뮌헨 풋볼 아레나
중계정보: tvN 스포츠, TVING
송티비 승부예측: 덴마크 승
아직 승리가 없는 덴마크와 세르비아가 맞대결을 펼친다. 덴마크는 이번 대회에서 C조 최약체로 보이는 세르비아에 승리하면 조 1위로 16강에 진출할 가능성도 있어 전력을 다할 것으로 보인다.
두 경기 모두 1-1 무승부를 기록한 덴마크는 무실점 경기로 승리하기 위해 수비에 안정감을 찾는데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2차전에서 후반 추가 시간 5분 극적인 동점골을 넣은 세르비아는 기적을 위해 포기하지 않는 경기를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