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수) 새벽(이하 한국 시각), UEFA(유럽 축구 연맹) 유로 2024 E조와 F조의 마지막 3차전 경기가 치러진다. 유로 역사상 처음으로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모든 팀의 승점이 동일한 조가 등장했다. 각각 1승 1패를 기록하며 '죽음의 조'가 된 E조는 최종전에서 16강 진출 팀이 가려진다.
슬로바키아 VS 루마니아 (6월 27일 오전 1시) / 프랑크푸르트 아레나
중계정보: tvN 스포츠, TVING
송티비 승부예측: 슬로바키아 승
3위에 위치한 슬로바키아는 개막전에서 벨기에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큰 이변을 일으켰지만, 직전 경기인 우크라이나전에서는 두 골을 허용하며 패배해 기세가 한풀 꺾였다. 매 경기 득점을 기록하며 초반 집중력을 발휘하고 있는 슬로바키아는 경기 후반에 버티는 힘이 부족해 승리를 지키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득실차에서 앞서 조 1위에 올라와 있는 루마니아 역시 1차전에서 우크라이나를 꺾으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으나, 벨기에전에서는 두 골을 내주며 패배했다. 루마니아는 우크라이나전을 제외한 최근 3경기에서 무득점을 기록하며 공격에서 고전하고 있으며, 경기마다 기복이 심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최근 5경기 상대 전적에서는 루마니아가 2승 3무로 우세를 보이고 있다.
우크라이나 VS 벨기에 (6월 27일 오전 1시) / 슈투트가르트 아레나
중계정보: tvN, TVING
송티비 승부예측: 벨기에 승
1차전에서 슬로바키아에 0-1로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던 벨기에는 루마니아를 꺾고 자존심을 회복하며 반등에 성공했다. 물론 VAR로 두 골이 취소되었던 슬로바키아전에 이어 지난 경기에서도 VAR로 인해 고통을 겪었으나, 경기 결과를 지켜내며 2위에 올라섰다. 득점이 취소되었지만, 로멜루 루카쿠는 도움을 기록하며 아쉬움을 덜어냈다. 또한 '에이스' 케빈 더 브라위너의 득점이 터진 점도 긍정적이다.
개막전에서 루마니아에 0-3으로 대패하며 불안한 출발을 한 우크라이나는 2차전에서 슬로바키아를 2-1로 꺾었으나 득실차에 밀려 4위에 자리 잡고 있다. 우크라이나는 두 경기에서 5골을 내주며 매 경기 실점을 허용하고 있어 수비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공격에서도 특별한 강점을 보이지 못해 공수 전반적으로 아쉬운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조지아 VS 포르투갈 (6월 27일 오전 4시) / 아레나 아우프샬케
중계정보: TVING
송티비 승부예측: 포르투갈 승
유로 2024 본선 무대에 처음 출전한 조지아는 직전 경기에서 체코와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 1점을 얻었다. 이 경기에서는 골키퍼 마마르다슈빌리의 선방이 큰 역할을 했다. 체코는 조지아를 상대로 26개의 슈팅과 11개의 유효 슈팅을 시도했지만, 마마르다슈빌리의 연이은 선방으로 한 골만 넣는 데 그쳤다. 조지아는 수비에 든든한 마마르다슈빌리가 있지만, 최근 두 경기에서 각각 1골 이하만 기록할 정도로 답답한 공격력을 보이며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 조지아는 16강 진출을 위해 포르투갈을 상대로 승리한 뒤, 체코가 튀르키예를 이기기를 바라야 하는 어려운 과제에 직면해 있다.
반면, 포르투갈은 강력한 공격력을 앞세워 일찌감치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개막전에서 체코에 선제 실점을 내주며 패배 위기에 놓였던 포르투갈은 다소 실망스러운 경기력을 보였으나, 2차전에서 튀르키예를 3-0으로 대파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역대 유로 대회 최고령 선수인 페페는 견고한 클리어링으로 무실점 승리를 이끌었고,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만 39세의 나이에도 무리 없이 풀타임을 소화하며 도움을 기록하는 등 두 레전드의 활약이 돋보였다.
체코 VS 튀르키예 (6월 27일 오전 4시) / 함부르크 아레나
중계정보: tvN 스포츠, TVING
송티비 승부예측: 2.5골 이상 득점
조 3위에 위치한 체코는 지난 경기에서 조지아를 상대로 강력한 공격력을 선보였으나, 아쉬운 골 결정력으로 승리를 따내지 못했다. 최근 두 경기에서 모두 실점을 허용하며 수비에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 측면에서 같은 실수를 반복하며 쉽게 득점 기회를 내주고 있다. 체코는 토너먼트 진출을 위해 반드시 승리가 필요하다. 체코는 튀르키예를 이긴 뒤, 조지아가 포르투갈을 상대로 승리하지 못하기를 바라야 한다.
튀르키예는 체코전에서 패배를 피한다면, 조지아와 포르투갈 경기 결과와 상관없이 16강 진출을 확정 지을 수 있어 그 어느 때보다 동기부여가 강하다. 하지만 튀르키예는 직전 포르투갈전에서 첫 경기의 좋은 모습을 전혀 보여주지 못하고 무기력한 패배를 기록했다. 기복 있는 경기력을 보이고 있는 튀르키예가 체코를 꺾고 토너먼트 진출 티켓을 따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