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일정: 2024년 7월 3일(한국 시각)
송티비 승부 예측:
토미 폴 vs 오토 비르타넨 – 폴 승리 & 총 게임 수 32.5 오버(2.05)
프란시스 티아포 vs 보르나 초리치 – 티아포 승리, 모두 1세트 획득(2.25)
오는 7월 3일 화요일 오후 7시(한국 시각) 영국 윔블던의 올잉글랜드 클럽에서 윔블던 테니스대회 남자 단식 2라운드가 열린다. 본 대회의 주요 경기는 tvN SPORTS와 티빙에서 생중계된다.
대회 3일 차의 가장 주목할 만한 경기는 남자 단식 세계 랭킹 1위 야닉 시너와 2021년 윔블던 준우승자 마테오 베레티니의 2라운드 대결이다.
베레티니가 최상의 컨디션이라면 시너에게 큰 위협이 될 수 있지만, 현재로서는 그렇지 않아 보여 시너가 우위를 점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카를로스 알카라스, 다닐 메드베데프, 코코 고프, 엠마 라두카누 등 다른 스타 선수들도 수요일 경기에 출전한다.
토미 폴 vs 오토 비르타넨
퀸스 클럽 챔피언 토미 폴은 윔블던에서 좋은 성적을 노리고 있지만, 핀란드 예선 통과자 오토 비르타넨을 상대로 쉽지 않은 경기를 예상해야 한다.
강력한 서브와 그라운드 스트로크는 윔블던에서 항상 무기가 되며, 비르타넨은 1라운드에서 맥스 퍼셀을 상대로 한 세트도 내주지 않고 승리하면서 19개의 에이스를 기록했고 서브 게임을 한 번도 내주지 않았다.
퍼셀은 이전 이스트본 대회에서 테일러 프리츠에 이어 준우승을 차지했던 선수로, 비르타넨의 경기력이 상당한 수준임을 보여준다. 23세의 비르타넨은 1라운드에서 페드로 마르티네스를 상대로 4세트 접전 끝에 승리한 폴을 상대로 접전을 치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보르나 초리치 vs 프란시스 티아포
최근 극심한 성적 부진을 겪었던 프란시스 티아포의 경기력이 향상되고 있다. 티아포는 1라운드에서 마테오 아르날디를 상대로 0-2 세트 스코어에서 역전승을 거두며 투지를 보여줬다.
이는 티아포가 힘든 경기에 대비하고 있음을 보여주며, 1월 호주 오픈 1라운드에서 4세트 접전 끝에 꺾었던 초리치를 상대로 다시 한번 승리할 것으로 전망된다.
초리치는 1라운드에서 세계 랭킹 145위 브라질 선수 펠리페 멜리제니 알베스를 상대로 큰 어려움 없이 승리했지만, 잔디 코트에서는 약점을 보이는 편이다. 일방적인 경기는 아니겠지만, 티아포가 승리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