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2024년 7월 4일(한국 시각)
송티비 승부예측:
잭 드레이퍼 vs 캐머런 노리 – 드레이퍼 승리 및 각 1 세트씩 획득 (2.20)
요시히토 니시오카 vs 지오바니 음페치 페리카르 - 니시오카 승 (2.75)
오는 7월 4일 목요일 오후 7시 (한국 시각) 영국 윔블던의 올잉글랜드 클럽에서 윔블던 테니스대회 남자 단식 2라운드가 열린다. 본 대회의 주요 경기는 tvN SPORTS와 티빙에서 생중계된다.
우천으로 윔블던 대회 초반 일정에 차질을 빚었으나, 목요일 날씨 전망이 좋아지면서 영국 선수들의 맞대결이 주목받고 있다. 남자 단식에서는 잭 드레이퍼와 캐머론 노리가 2라운드에서 격돌한다.
1라운드에서 비트 코프리바를 6-1, 6-2, 6-2로 완파한 노박 조코비치는 2라운드에서 제이콥 피른리와 대결에 나선다.
잭 드레이퍼 vs 캐머런 노리
22세 잭 드레이퍼는 캐머런 노리와의 두 번의 맞대결에서 패했지만, 이번 2라운드 경기에서는 승리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드레이퍼는 6월 슈투트가르트 오픈 우승으로 세계 랭킹에서 노리를 제치며 윔블던 준비를 완벽히 마쳤다. 새로운 영국 남자 테니스 간판으로 떠오른 그는 퀸즈 클럽 대회 8강에 진출하며 윔블던 디펜딩 챔피언 카를로스 알카라스를 스트레이트 세트로 꺾기도 했다.
노리가 더 경험이 많은 선수이긴 하지만, 최근 잔디 코트 시즌 성적이 좋지 않으며 지난 퀸즈와 이스트본 대회 1회전에서 모두 탈락하는 수모를 겪었다. 드레이퍼의 우세가 예상되는 가운데, 노리도 한 세트 정도는 따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오바니 음페치 페리카르 vs 요시히토 니시오카
스무살 지오바니 음페치 페리카르는 20번 시드 세바스티안 코르다를 꺾고 2라운드에 오르며 이번 윔블던 1라운드의 최대 이변을 일으켰다.
프랑스 신예 페리카르는 3시간 21분의 풀세트 접전 끝에 승리를 거뒀고, 이 중 4세트에서 타이브레이크 승부를 펼쳤다. 하지만 페리카르는 지난 에선전에서 맥심 장비에에 4세트 역전승을 거둬 체력 소모가 클 것으로 보인다.
한편, 요시히토 니시오카는 1라운드에서 누노 보르게스를 상대로 편안한 승리를 거뒀다. 페리카르의 체력적 부담을 고려할 때 니시오카의 승리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