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2024년 7월 6일(한국시각)
송티비 승부예측: 지오바니 음페치 페리카르 vs 에밀 루수부오리 - 페리카르 승 (1.62)
아르튀르 피스 vs 로만 사피울린 – 피스 승, 각 1세트씩 획득 (2.63)
오는 7월 6일 토요일 오후 7시 (한국시각) 영국 윔블던의 올잉글랜드 클럽에서 윔블던 테니스대회 남자단식 3라운드가 열린다. 본 대회의 주요 경기는 tvN SPORTS와 티빙에서 생중계된다.
대회 6일차에는 윔블던 7회 우승자 노박 조코비치가 알렉세이 포피린을 상대로 16강 진출에 나선다. 또한, 프랑스오픈 준우승자 알렉산더 즈베레프는 2라운드에서 잭 드레이퍼를 상대로 무실세트 승리를 거둔 영국 2인자 캐머런 노리와 맞붙는다.
지오바니 음페치 페리카르 vs 에밀 루수부오리
윔블던 대회 3라운드 두 번째 날에는 4명의 프랑스 남자 선수들이 출전하는 가운데, 강서브를 구사하는 젊은 선수 지오바니 음페치 페리카르가 에밀 루수부오리를 상대로 승리하며 선두를 달릴 것으로 보인다.
스무 살의 페리카르는 짧은 시간 동안 비약적인 발전을 이뤘다. 지난 5월에 생애 첫 ATP 투어 타이틀을 획득했고 세계 랭킹 58위까지 올랐다.
203cm의 장신인 페리카르의 주무기는 서브이다. 그는 세바스티안 코다와 요시히토 니시오카를 상대로 한 1, 2라운드에서 한 번도 브레이크를 허용하지 않았다.
페리카르는 미국의 시드 선수 코르다와의 5세트 접전에서 51개의 에이스를 기록했고, 니시오카와의 경기에서도 27개의 에이스를 추가했다. 핀란드 선수인 루수부오리가 그의 강서브에 대응하기란 어려워 보인다.
루수부오리는 1라운드에서 맥켄지 맥도널드를 상대로 5세트 접전 끝에 승리했고, 2라운드에서 스테파노스 치치파스를 꺾었지만 치치파스가 잔디 코트에서 약한 모습을 보인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아르튀르 피스 vs 로만 사피울린
밝은 미래가 기대되는 또 다른 프랑스 선수는 스무 살의 아르튀르 피스이다. 3라운드 상대는 러시아의 로만 사피울린으로 자신의 재능을 뽐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피스는 2라운드에서 후베르트 후르카츠를 상대로 매치 포인트를 잡았지만 후르카츠가 부상으로 기권패했다. 또한, 피스는 후르카츠의 17번의 브레이크 포인트 중 13개를 막아내는 데 성공했다.
세계 랭킹 34위인 피스는 큰 무대에서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윔블던 직전까지 5연패를 당했던 사피울린을 상대로 우위를 점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러시아 선수인 사피울린은 지난 시즌 올잉글랜드 클럽에서 8강에 진출한 바 있다. 또한 그의 최근 6경기에서 양 선수 모두 1세트씩을 가져갔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번 경기에서도 두 선수 모두 최소 한 세트씩은 가져갈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