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2024년 7월 10일(한국 시각)
송티비 승부예측: 바르보라 크레이치코바 vs 옐레나 오스타펜코 – 크레이치코바 +3.5 게임 핸디캡
엘레나 리바키나vs 엘리나 스비톨리나 – 리바키나 -3.5 게임 핸디캡 (1.73)
오는 7월 10일 수요일 오후 9시 (한국 시각) 영국 윔블던의 올잉글랜드 클럽에서 윔블던 테니스대회 여자 단식 8강전이 열린다. 본 대회의 주요 경기는 tvN SPORTS와 티빙에서 생중계된다.
8강 두 번째 경기가 열리는 수요일에는 2022년 우승자 엘레나 리바키나가 센터 코트에서 엘리나 스비톨리나와 맞붙는 빅매치가 예정되어 있다.
바르보라 크레이치코바 vs 옐레나 오스타펜코
그랜드슬램 우승자 간의 대결인 바르보라 크레이치코바와 옐레나 오스타펜코의 8강전에서는 크레이치코바의 우세가 예상된다.
2021년 프랑스오픈 우승을 거둔 체코 출신의 크레이치코바는 빠른 코트에서 강점을 보이며 이번 윔블던 대회에서 선전을 이어 나가고 있다.
하지만 2017년 프랑스오픈 우승자인 오스타펜코도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크레이치코바의 3.5 게임 핸디캡을 준 상태에서 베팅하는 것이 안전해 보인다.
엘레나 리바키나vs 엘리나 스비톨리나
29세의 우크라이나 출신의 엘레나 스비톨리나는 모든 그랜드슬램 대회에서 8강 진출에 성공했지만, 아직 결승 진출에는 실패했다. 윔블던에서의 최고 기록은 2019, 2023 준결승 진출이다.
프랑스오픈 챔피언 이가 시비옹테크와 호주오픈 우승자 아리나 사발렌카가 모두 없는 가운데 우승 후보로 꼽히는 엘레나 리바키나에게 잠재적으로 위험한 상대이다.
둘의 상대 전적은 2승 2패 동률이지만, 최근 프랑스오픈 4라운드에서 리바키나가 6-4 6-3으로 승리를 거뒀다. 이번 경기에서도 리바키나가 스비톨리나를 상대로 무실세트 승리를 거둘 가능성이 더 높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