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라이엇 게임즈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십 시리즈(이하 LCS) 서머 시즌 5주 차 경기가 7월 29일 오전 5시(한국 시각)부터 차례로 진행된다.
1. ‘3연승’ 플라이퀘스트 VS ‘3연패’ 100 씨브즈
29일 오전 5시, 플라이퀘스트와 100 씨브즈의 경기가 진행된다.
플라이퀘스트(3승 1패)는 3연승을 달리면서 3위 자리를 지켰다. 지난주 임모탈스를 2:0으로 가볍게 꺾은 플라이퀘스트는 공동 선두이자 시즌 무패를 기록 중인 팀 리퀴드-C9을 바짝 쫓고 있다.
임모탈스전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보인 선수는 원거리 딜러 ‘마수’ 파하드 압둘말렉이었다. 압둘말렉은 1세트 이즈리얼을 선택해 Q스킬로 바론을 스틸하는 기염을 토했고, 2세트에서도 애쉬 궁극기를 적재적소에 활용하면서 팀 승리를 이끌었다.
플라이퀘스트를 상대하는 100 씨브즈(1승 3패)는 3연패에 빠지며 위기에 몰렸다. 디그니타스-팀 리퀴드-C9 3연전에서 모두 패하면서 순위 역시 하위권으로 떨어졌다.
앞선 C9전에서 미드 ‘퀴드’ 임현승과 탑 ‘스나이퍼’ 라얀 슈라가 각각 상대 라이너를 상대로 솔로 킬을 기록했다는 점을 제외하면, 전반적인 경기력은 좋지 않았다.
연승을 기록 중인 플라이퀘스트가 가라앉은 분위기의 100 씨브즈를 상대로 승리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2. ‘임팩트’ 앞세워 5연승 노리는 팀 리퀴드… 팀 리퀴드 VS 임모탈스
이어 오전 8시에는 팀 리퀴드와 임모탈스 프로그레시브의 경기가 진행된다.
팀 리퀴드(4승 0패)는 개막 후 전승을 달리면서 C9과 함께 공동 선두를 유지 중이다. 지난주 디그니타스를 상대로 2:1로 승리한 팀 리퀴드는 탑 ‘임팩트’ 정언영이 맹활약하면서 승리의 주역이 됐다. 정언영은 해당 경기에서 1:2 다이브를 받아쳐 더블 킬을 기록했고, 이후 상대 탑을 상대로 솔로 킬까지 기록하는 등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팀 리퀴드를 상대하는 임모탈스(1승 3패)는 3연패에 빠졌다. 지난주 플라이퀘스트와의 맞대결에서는 탑 ‘캐슬’ 조현성과 미드 ‘마스크’ 이상훈을 중심으로 분전했으나 아쉽게 경기를 내줬다. 특히 임모탈스는 지난 3경기에서 한 세트도 가져오지 못했기에 전반적인 체급을 끌어올리는 것이 우선 과제다.
서머 시즌 전승을 기록 중인 팀 리퀴드가 임모탈스를 상대로 무난한 승리를 거둘 것으로 점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