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1월 27일(한국시간 기준) 호주 멜버른, 멜버른 파크
송티비 승부예측
정친원 vs 아리나 사발렌카 – 정친원 8.5게임 이하
오는 1월 27일, 2024시즌 호주오픈 대회 여자단식 결승이 열린다. 호주 멜버른 파크에서 열리는 본 대회는 티빙이 tvN SPORTS와 함께 독점 생중계한다.
정친원 vs 아리나 사발렌카
벨라루스 출신 아리나 사발렌카는 지난 시즌에 이어 두 번째로 호주오픈 타이틀 결승전에 진출했다. 세계 랭킹 2위인 그는 챔피언 타이틀 방어에 성공하고, 정친원에게 강력한 파워로 맞설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발렌카는 올해 여섯 차례의 스트레이트 세트 승리를 거두고 로드 레이버 아레나에서 열리는 결승에 향하게 됐다.
대회 시작 전 9-2의 배당률을 받았던 사발렌카는 이제 1-5로 낮아지면서 손쉽게 트로피를 들어올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정친원은 이전에 33-1의 배당률이 측정되었지만 현재는 4-1로 변경됐다.
2023 시즌 결승에서 엘레나 리바키나를 상대로 사발렌카는 어려운 경기를 펼친 바 있다. 사발렌카는 카자흐스탄 출신의 리바키나와 디사이딩 세트까지 접전을 이어갔다.
당시 리바키나는 이미 전 시즌 윔블던에서 그랜드 슬램 정상에 올랐던 반면, 사발렌카는 처음으로 메이저 결승에 출전한 상황이었다.
사발렌카는 첫 세트를 6-4로 지는 등 긴장한 기세가 역력한 모습을 노출했다. 오는 경기에서 아직 그랜드 슬램 챔피언 결승에 참여한 적이 없는 21살의 정친원은 2023년이 사발렌카와 비슷한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지난 시즌 미국오픈에서 정친원은 8강에 진출해 사발렌카에게 6-1 6-4로 패배하였으며, 이번 맞대결에서도 크게 달라진 모습을 보이지 못할 전망이다.
정친원은 이번 대회에서 대진운이 좋았으며, 탑 시드 이가 시비옹테크와 지난 시즌 준우승자 리바키나의 조기 탈락한 바도 크게 영향을 끼쳤다.
정친원이 만난 선수 중 가장 랭킹이 높았던 선수는 세계 랭킹 54위인 영국의 케이티 볼터였으며, 그는 여섯 경기 중 다섯 경기에서 세계 랭킹 75위 밖의 상대와 맞붙었다.
이는 세계 랭킹 15위의 정친원이 얼마나 운이 좋았는지를 보여주는 바이다. 그는 지난 여섯 경기 중 세 경기를 디사이딩 세트까지 진행하기도 했다.
25세인 사바렌카는 고프와 압도적인 실력 차이를 선보이며 33번의 승리를 거뒀고, 세컨드 서브를 공격적으로 대응하여 유리한 상황을 만들었다. 정친원은 사발렌카의 파워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사발렌카는 자신의 스타일로 인해 언포스드 에러를 종종 범할 수 있지만, 지금까지 지배적으로 경기를 치르고 있어 크게 영향을 받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고프와의 준결승 전에 사발렌카는 다섯 경기 중 16게임만 잃었으며, 8강전까지 아무도 5경기 이상을 이기지 못했다.
따라서 고프는 사발렌카에게 가장 많은 위협을 가했지만 정친원은 힘들 것으로 예측되며 사발렌카가 일곱 번째 스트레이트 세트 승리를 거둘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한편, 사발렌카의 승리는 4-6의 배당률이 배정되어 있지만 정친원이 8개 이하의 게임을 이길 확률은 5-6으로 더 높은 배당률을 나타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