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라이엇 게임즈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십 시리즈(이하 LCS) 서머 시즌 6주 차 경기가 8월 4일 오전 5시(한국 시각)부터 차례로 진행된다.
1. 실망스러운 경기력 보인 두 팀, 승리 간절하다… NRG VS 디그니타스
4일 오전 5시, NRG와 디그니타스가 맞붙는다. NRG(2승 3패)는 지난주 C9을 상대로 0:2 패배하면서 4위에 머물렀다. 원거리 딜러 ‘FBI’ 빅터 후앙이 분전했으나 전반적인 체급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경기를 내줬다.
NRG를 상대하는 디그니타스(1승 4패) 역시 3연패에 빠지면서 5위에 머물러 있다. 서머 시즌을 앞두고 베테랑 위주 로스터를 꾸리면서 야심 차게 시즌을 시작한 디그니타스지만, 효과는 미미한 모양새다.
특히 앞선 경기에서는 올 시즌 전패를 기록 중이던 쇼피파이 리벨리온을 상대로 0:2 완패했는데, 전 라인에서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는 등 실망스러운 경기력을 드러냈다.
두 팀 모두 올 시즌 좋지 않은 성적을 거두고 있기에 난전이 예상되지만, 앞선 경기에서 보인 경기력을 고려할 때 NRG가 승리할 가능성이 조금이나마 더 높아 보인다.
2. 4연패 빠진 두 팀의 맞대결, 100 씨브즈 VS 임모탈스
이어 오전 8시에는 100 씨브즈와 임모탈스 프로그레시브의 경기가 진행된다. 두 팀은 나란히 1승 4패를 기록하고 있는데, 공교롭게도 양 팀 모두 4연패에 빠진 상황이다.
100 씨브즈는 지난 스프링 시즌 정규 2위를 기록했음에도 올 시즌 예상치 못한 부진을 거듭하면서 분위기가 가라앉아 있다. 앞선 플라이퀘스트와의 맞대결에서는 1세트를 선취했으나 이후 2, 3세트를 모두 내주면서 패했는데, 바텀 듀오 ‘미치-에일라’가 아쉬운 경기력을 보였다.
임모탈스 역시 앞선 팀 리퀴드와의 경기에서 두 세트 모두 30분도 안 되어 넥서스를 내줬는데, 미드 ‘마스크’ 이상훈이 분전했으나 팀 패배를 막지 못했다.
임모탈스가 올 시즌 분당 골드(1704), 킬:데스 비율(0.57)에서 LCS 10개 팀 중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 중이고, 분당 골드 차이(-194)에서도 100 씨브즈(-177)보다 더 낮은 지표를 보인다는 점에서 두 팀의 맞대결은 100 씨브즈의 승리로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