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라이엇 게임즈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십 시리즈(이하 LCS) 서머 시즌 7주 차 경기가 8월 11일 오전 5시(한국 시각)부터 차례로 진행된다.
7주 차를 끝으로 서머 정규시즌이 종료되며, 이후 플레이오프를 통해 서머 시즌 최종 우승팀이 가려진다.
1. 단독 1위 오른 팀 리퀴드, 무패 정규 1위 달성할까? NRG VS 팀 리퀴드
11일 오전 5시, NRG와 팀 리퀴드의 경기가 진행된다.
NRG(2승 4패)는 2연패를 기록하면서 순위를 끌어올리는 데 실패했다. 지난 디그니타스전에서는 0:2 패배를 기록했는데, 1세트에서 경기 중반까지 앞서갔으나 27분 열린 교전에서 패하면서 허무하게 세트를 내준 것이 아쉬웠다. 이후 기세가 밀린 NRG는 2세트에서도 그대로 패배했다.
현재 쇼피파이 리벨리온과 임모탈스가 NRG보다 낮은 순위에 있지만, NRG가 정규시즌 마지막 경기에서도 패한다면 최악의 경우 7위 이하로 떨어져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할 가능성도 있다.
NRG를 상대하는 팀 리퀴드(6승 0패)는 지난주 C9과의 맞대결에서 2:1로 승리하며 단독 1위에 올랐다. 무패를 달리던 두 팀 간의 맞대결에서 승리하면서 팀 리퀴드는 ‘무패 정규시즌 1위’까지 단 한 경기만을 앞두게 됐다.
지난 C9전에서 승리를 이끌었던 선수는 원거리 딜러 ‘연’ 션 성이었다. 1세트를 먼저 내준 상황에서 2, 3세트 연이어 이즈리얼을 선택한 션 성은 두 세트 총합 KDA8.0(17킬 4데스 15어시스트)을 기록하는 등 맹활약을 펼쳤다.
올 시즌 무패를 기록 중인 팀 리퀴드가 지난 2경기에서 모두 패한 NRG를 상대로 승리할 것으로 예상한다.
2. PO 간절한 두 팀, 쇼피파이 VS 100 씨브즈
이어 오전 8시에는 쇼피파이 리벨리온과 100 씨브즈가 맞붙는다.
쇼피파이 리벨리온(1승 5패)은 지난주 플라이퀘스트에 패하며 7위에 머물렀다. 정글 ‘부기’ 이성엽이 선발로 복귀한 이후 경기력을 끌어올린 쇼피파이는 앞선 경기에서도 저력을 보이면서 한 세트를 가져왔으나, 매치 승리로는 이어가지 못했다.
100 씨브즈(2승 4패)는 NRG와 함께 공동 5위에 올라 있다. 올 시즌 거듭된 부진에 급하게 원거리 딜러 ‘토모’ 프랭크 람을 자유계약으로 데려왔는데, 앞선 임모탈스전에서 프랭크 람이 경기 MVP에 선정되는 등 좋은 활약을 보였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두 팀 모두 플레이오프 진출이 간절한 상황이기에 팽팽한 맞대결이 될 것으로 보이지만, 올 시즌 최하위권 지표를 보이고 있는 쇼피파이를 상대로 100 씨브즈가 승리할 가능성이 더 높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