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티비 승부 예측>
에버턴 vs 루턴 – 에버턴 승
레스터 vs 버밍엄 – 버밍엄 승 or 무승부 더블 찬스
셰필드 vs 브라이튼 – 브라이튼 승
1월 26일부터 30일까지(이하 한국시각) 2023/24 잉글랜드 FA컵 4라운드 경기가 열리는 가운데 1부 리그(프리미어리그) 소속 에버턴과 루턴의 맞대결도 펼쳐질 예정이다. 또, 브라몰 레인에서는 셰필드가 브라이튼과의 어려운 경기에 오른다. 킹 파워 스타디움에서는 2부 리그(EFL 챔피언십)의 레스터가 버밍엄과 16강 진출을 위한 승부를 겨룬다.
에버턴 vs 루턴
프리미어리그에서 에버튼은 잔류를 위해 치열한 경쟁 중이지만 FA컵에서는 잘 헤쳐나가고 있으며, 오는 경기에서는 구디슨 파크에서 루턴을 제압하고 FA컵 5라운드에 진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에버턴은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두고 있지만 FA컵도 소홀히 하지 않고 맹활약 중이다.
EFL컵에 에버턴은 아스톤 빌라 원정 경기를 2-1로 승리했고, 번리와의 홈 경기에서는 3-0으로 승전고를 울리며 8강에 진출했었다. 지난 FA컵 3라운드에서 에버턴은 머지사이드에서 열린 재대결 경기에서 페널티킥 선제 결승골로 크리스탈 팰리스를 격파했다.
루턴은 지난해 9월 프리미어리그에서 에버턴을 2-1로 이겼지만 이번에는 힘든 경기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레스터 vs 버밍엄
레스터는 최근 챔피언십 두 경기에서 승리를 가져오지 못했다. 그들은 킹 파워 스타디움서 개최되는 FA컵 4라운드 경기에서 2부 리그 라이벌 버밍엄을 이기기 어려울 것으로 점쳐진다.
레스터의 엔조 마레스카 감독은 FA컵 3라운드 밀월과의 경기에서 7명 선수에 변화를 주고 3-2로 승리했다. 토요 경기에서도 레스터는 주요 선수들을 보호하기 위해 다시 한번 로테이션을 가동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버밍엄은 레스터와의 경기에서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되기에 4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계속할 수 있어 보인다.
셰필드 vs 브라이튼
유로파리그에서 파죽지세의 행보를 달리고 있는 브라이튼은 브라몰 레인에서 셰필드를 잡고 FA컵에서도 승승장구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은 상태다.
브라이튼은 좋은 전략과 함께할 때 최상위 팀에게도 대적할 수 있는 경기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좋은 성적을 기록할 수 있을 전망이다.
로베르토 데 제르비 감독의 팀은 지난 9경기 중 단 한 번만 패배했지만, 11월에 아멕스 스타디움에서 1-1 무승부를 달성한 세필드는 결코 만만치 않을 상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세필드는 2부 리그 질링엄을 4-0으로 물리치고 4라운드에 진출했지만, 프리미어리그에서 힘든 시즌을 보내고 있는 상황이다. 셰필드는 브라이튼보다 22승점 낮으며, 이번 맞대결에서 실력 차이가 드러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