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2군 리그인 2024 LCK 챌린저스 리그 스프링(LCK CL) 3주 차 경기가 1월 29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중구 WDG e스포츠 스튜디오에서 차례로 펼쳐진다.
1. ‘태윤’ 합류한 광동 챌린저스… 브리온 챌린저스 VS 광동 챌린저스
29일 오후 2시, OK저축은행 브리온 챌린저스와 광동 프릭스 챌린저스의 경기가 진행된다.
브리온 챌린저스는 2승 2패를 기록하며 DRX 챌린저스와 함께 공동 5위에 올랐다. 2주 차 첫 경기에서 젠지를 상대로 승리한 브리온 챌린저스는 1위 농심과의 두 번째 경기에서 아쉽게 패배했다.
지난 2주 차에서 ‘아이보리’ 정예찬, ‘에노시’ 곽규준, ‘폴루’ 오동규 등 3인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아 2경기 모두 온라인으로 참여했는데, 3주 차에서도 세 선수의 컨디션 관리가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주전 경쟁을 펼치고 있는 원거리 딜러 ‘에노시’ 곽규준과 ‘샘버’ 이승용 중 어떤 선수가 선발로 나설 것인지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3연승을 달리던 광동 챌린저스는 2주 차 두 번째 경기에서 젠지 아카데미에 일격을 맞고 시즌 첫 패배를 기록했다. 1위 농심을 쫓고 있는 광동의 핵심은 원거리 딜러 ‘태윤’ 김태윤이다. 1군으로 콜업된 ‘불’ 송선규를 대신해 경기에 나선 ‘태윤’ 김태윤은 앞선 2경기에서 맹활약하며 본인의 높은 체급을 과시했다.
‘태윤’을 필두로 강한 무력을 자랑하는 광동 프릭스 챌린저스가 OK저축은행 브리온 챌린저스를 상대로 승리할 것으로 예상한다.
2. 4연패 빠진 T1, 위기 극복할까 T1 아카데미 VS DRX 챌린저스
이어 29일 저녁 7시에는 T1 e스포츠 아카데미와 DRX 챌린저스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T1 아카데미는 개막 후 4연패에 빠지면서 최하위인 10위로 내려앉았다. 서포터 ‘레클레스’ 마틴 라르손 영입으로 많은 기대를 받았던 T1은 연일 호흡이 맞지 않는 모습을 보이며 위기에 빠졌다.
T1 아카데미를 상대하는 2승 2패 DRX 챌린저스는 최근 경기에서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를 접전 끝에 꺾었다. DRX 챌린저스는 올 시즌 4경기에서 승패 유무와 상관없이 모두 풀세트를 치렀을 정도로 저력을 자랑하는 팀이다.
앞선 4경기 중 단 한 경기에서도 승리하지 못한 T1 아카데미를 상대로 DRX 챌린저스가 무난한 승리를 가져올 것으로 점쳐진다.
LCK CL 3주 차 일정
OK저축은행 브리온 챌린저스 VS 광동 프릭스 챌린저스
한화생명 e스포츠 챌린저스 VS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T1 e스포츠 아카데미 VS DRX 챌린저스
피어엑스 유스 VS kt 롤스터 챌린저스
농심 e스포츠 아카데미 VS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 VS 광동 프릭스 챌린저스
OK저축은행 브리온 챌린저스 VS DRX 챌린저스
kt 롤스터 챌린저스 VS T1 e스포츠 아카데미
농심 e스포츠 아카데미 VS 한화생명 e스포츠 챌린저스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VS 피어엑스 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