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라이엇 게임즈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십 시리즈(이하 LCS) 서머 챔피언십 경기가 8월 19일 오전 5시(한국 시각)에 진행된다. 서머 챔피언십을 통해 서머 시즌 최종 우승과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1~3시드가 모두 가려진다.
챔피언십 승자조 1라운드 2경기에서는 플라이퀘스트와 NRG가 2라운드 진출을 놓고 맞붙는다.
1. 2연속 결승 진출 노리는 플라이퀘스트, PO 첫걸음 나선다
플라이퀘스트는 팀 리퀴드, C9에 이어 정규시즌 3위를 기록하며 무난히 챔피언십 진출에 성공했다. 지난 스프링 정규시즌 1위에 이어 플레이오프 최종 준우승을 차지한 플라이퀘스트는 2연속 결승 진출, 나아가 챔피언십 우승이 목표다.
정규시즌 1, 2위 팀인 팀 리퀴드와 C9을 상대로 한 경기를 제외하고 나머지 5경기에서 모두 승리했을 만큼 플라이퀘스트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이는 중이다. 정글 ‘인스파이어드’ 카츠페르 스워마, 원거리 딜러 ‘마수’ 파하드 압둘말렉과 더불어 미드 ‘쿼드’ 송수형 모두 언제든 맹활약할 수 있는 선수다.
다만 팀 리퀴드·C9의 아성을 넘어야 하는 플라이퀘스트이기에 경기력을 더 끌어올려야 할 필요가 있고, 특히 탑 ‘브위포’ 가브리엘 라우가 최근 불안한 경기력을 보였기에 이를 보완해야 한다.
2. 시즌 마지막 경기 될 수도 있는 NRG, 1년 전 저력 기억해 내야
정규시즌 6위로 챔피언십 막차에 탑승한 NRG는 챔피언십에서 가장 전력이 약한 팀으로 꼽힌다. 정규시즌 7경기에서 2승밖에 거두지 못했고, 그마저도 7위와 8위 팀을 상대로 기록한 승리였다.
그럼에도 1년 전 NRG가 2023 챔피언십에서 놀라운 저력을 발휘하면서 최종 우승까지 차지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당시 NRG는 기대 이상의 경기력으로 챔피언십 우승컵을 들어 올렸고, 이후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서도 8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플라이퀘스트와의 이번 맞대결에서 패배한다면 그대로 시즌이 종료되는 NRG가 1년 전의 저력을 다시금 발휘할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3. 승부 예측
정규시즌 플라이퀘스트가 NRG를 2:1로 꺾은 바 있고, NRG가 최근 3연패를 기록 중이라는 점에서 플라이퀘스트의 승리가 유력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