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티비 가족 텔레그램
클릭시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제휴문의 영상문의 환영합니다.
이벤트1. 베팅후기 등록하고 매일 최대 2000포인트 적립 / 이벤트2. 보증업체 가입 시 포인트 5000 꽁머니 즉시 지급 / 이벤트3. 신규 회원 10,000 포인트 바로 지급
레벨순위
  • 송티비11,450P
  • 흑채얼짱11,200P
  • 네이버10,850P
  • 이기자고10,650P
  • 씨뿌리기10,600P
  • 요시10,600P
  • 손흥민10,400P
  • 햐히히10,200P
  • asdfjkl10,200P
  • baba10,200P
송티비 가족 텔레그램
클릭시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제휴문의 영상문의 환영합니다.
스포츠뉴스
[테니스 프리뷰] 2024 US 오픈 남자 단식 우승후보 미리보기
2024-08-25
28 hit
관리자

경기일정: 2024년 8월 27일~9월 9일(한국 시각 기준) 미국 뉴욕 빌리진킹 내셔널 테니스 센터

송티비 승부예측: 카를로스 알카라스 우승 (3.2), 테일러 프리츠 3쿼터 승리 (7.5)

오는 8월 27일(한국 시각 기준) 미국 뉴욕 빌리진 킹 내셔널 테니스 센터에서 2024 US 오픈 대회가 개막한다. 본 대회 주요 경기는 tvN Sports에서 중계된다.

노박 조코비치는 전례 없는 25번째 그랜드슬램 타이틀을 노리며 디펜딩 챔피언으로서 유리한 위치에 있지만, US 오픈이 그에게 항상 행운의 무대였던 것은 아니다. 또한, 큰 무대에서 강한 면모를 드러내는 카를로스 알카라스와 맞서야 한다.

조코비치는 지난달 파리 올림픽 테니스 남자 단식 결승에서 알카라스를 꺾고 금메달을 획득하며, 커리어에서 유일하게 없었던 올림픽 타이틀을 손에 넣었다. 이로써 커리어 골든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조코비치는 부담감을 덜고 시즌 마지막 그랜드슬램인 US 오픈에 나선다.

세르비아의 베테랑 조코비치는 신시내티 타이틀 방어를 포기하는 대신 휴식을 취했고, 이번 대회에서는 세계 1위 야닉 시너, 라이벌 알카라스, 지난 시즌 준우승자 다닐 메드베데프를 결승 전까지 만나지 않는 유리한 대진을 받았다.

노박 조코비치노박 조코비치노박 조코비치Jamie Squire

하지만 37세의 조코비치가 예전만큼의 위력을 보이지 못하고 있고, 올 시즌 아직 그랜드슬램 우승을 거두지 못했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다. 호주오픈 4강에서 시너에게 패배했고, 프랑스오픈 8강 직전 기권했으며, 윔블던 결승에서는 알카라스에게 완패를 당했다.

조코비치의 24개 그랜드슬램 타이틀 중 단 4개만이 US오픈 대회이며, 이번 대회에서는 시너, 알카라스, 메드베데프의 주요 라이벌을 결승 전까지 피했음에도 초반 대진이 알카라스보다 쉽지 않다. 조코비치는 몬트리올 챔피언 알렉세이 포피린, 전 US오픈 4강 진출자 벤 셸튼과 프랜시스 티아포를 4라운드에서 만날 수 있다.

따라서 최근 두 번의 그랜드슬램을 석권한 알카라스가 2022년 카스페르 루드를 꺾고 획득했던 US 오픈 트로피를 되찾아올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알카라스는 지난 토요일 밤 훈련 도중 발목을 접질려 부상 우려를 샀다. 그러나 알카라스는 큰 부상이 아니라 단순한 예방 차원에서 세션을 중단했을 뿐이며 자신의 우승 가능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21세의 알카라스는 최근 7번의 그랜드슬램 출전 중 4번이나 우승을 차지했으며, 메이저 대회에서 정점을 찍는 능력이 탁월하다는 것이 분명해 보인다.

스페인 무르시아 출신의 알카라스는 신시내티에서 가엘 몽피스에게 3세트 접전 끝에 패배하며 1라운드에서 탈락했지만, 이는 올림픽 직후 빠르게 치러진 대회였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오히려 이러한 조기 탈락이 나쁘지 않을 수 있다는 증거가 있다.

6월 프랑스오픈 우승 직전 마지막 준비 대회였던 마드리드에서 알카라스는 안드레이 루블레프에게 패해 8강에서 탈락했고, 윔블던 우승 바로 전 퀸스 클럽 대회에서는 잭 드레이퍼에게 패해 16강에서 탈락한 바 있다.

시너와 메드베데프와 같은 대진표 상단에 자리 잡고 있지만, 결승 전까지는 둘 중 한 명만 상대하면 된다. 그의 가장 어려운 경로는 드레이퍼, 세바스티안 코르다, 후베르트 후르카츠와의 대결을 포함하지만, 이들 모두 알카라스를 상대하기에는 역부족일 것으로 예상된다.

시너는 지난 신시내티 대회에서 우승했지만, 그의 도핑 검사 사건이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지난 다섯 차례 US 오픈 출전에서 단 한 번의 8강 진출에 그쳤다. 이번 US오픈 우승을 위해서는 메드베데프, 알카라스, 조코비치를 연달아 꺾어야 할 수도 있어 현재 배당률은 아주 낮아 보인다.

하드코트 전문가인 메드베데프는 2021년 US오픈 우승과 2023년 US오픈과 2024년 호주오픈 연속 준우승을 기록했지만, 올해는 아직 단 한 번의 우승도 거두지 못했으며, 대진표상 쟁쟁한 경쟁자들을 꺾어야 한다.

테일러 프리츠테일러 프리츠테일러 프리츠Frey/TPN

또 다른 추천 베팅은 3쿼터에서 알렉산더 즈베레프를 제치고 테일러 프리츠가 우승할 것이라는 예측이다. 최근 몇 년간 미국 선수들이 홈 코트 이점을 살려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는 점을 고려한 것이다.

지난 시즌 US 오픈에서는 프리츠를 포함해 세 명의 미국 선수가 8강에 진출했고, 2022년에는 티아포가 4강까지 올랐다.

프리츠는 호주오픈과 윔블던에서 8강에 올랐고, 그의 미니 섹션에 있는 시드 선수인 루드와 위고 움베르가 취약해 보이는 만큼, 한 단계 더 나아가 4강 진출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