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2024년 8월 27일 오전 0시(한국 시각 기준)
송티비 승부예측: 아만다 아니시모바 vs 정친원 – 아니시모바 승리 (2.5)
오는 8월 27일 오전 0시 (한국 시각 기준) 미국 뉴욕 빌리진 킹 내셔널 테니스 센터에서 2024 US 오픈 대회 여자 단식 1라운드 경기가 열린다. 본 대회 주요 경기는 tvN Sports에서 중계된다.
남자 단식에서는 디펜딩 챔피언 노박 조코비치가 하위 절반의 대진표를 이끌며, 예선 통과자 라두 알봇을 상대로 첫 경기를 치른다. 여자 단식에서는 최근 좋은 폼을 보이고 있는 아리나 사발렌카에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사발렌카는 예선 통과자 프리실라 혼과 맞붙는다.
아만다 아니시모바 vs 정친원
플러싱 메도우에서는 항상 미국 선수들의 활약에 주목할 가치가 있다. 와일드카드로 출전하는 아만다 아니시모바는 정친원을 상대로 한 첫 경기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정친원은 올 시즌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올 초 호주오픈 결승에 진출했고 파리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하지만 하드코트로 전환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WTA 신시내티 대회에서는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반면 아니시모바는 이번 그랜드슬램을 위해 착실히 준비해 왔다. 워싱턴 시티 오픈에서 8강에 진출했고, 토론토에서 열린 내셔널 뱅크 오픈 여자부 결승에 올랐다. 특히 토론토 대회에서는 아리나 사발렌카를 꺾는 파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아니시모바의 강력한 타구는 상대에게 큰 부담이 될 수 있다. 현재 배당률을 고려하면 그녀의 승리에 베팅할 만한 가치가 충분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