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시즌 3주 차 경기가 1월 31일 서울 종로구 롤 파크에서 진행된다.
3주 차 1경기에서는 광동 프릭스와 디플러스 기아가, 2경기에서는 kt 롤스터와 OK저축은행 브리온이 각각 맞대결을 펼친다.
1. ‘2연승’ 광동, DK 상대로 순위 역전 노린다… 광동 프릭스 VS 디플러스 기아
31일 오후 5시, 광동 프릭스와 디플러스 기아의 경기가 진행된다.
2승 2패를 기록한 광동 프릭스는 피어엑스와 함께 공동 6위에 올랐다. 광동은 지난 2주 차에서 원거리 딜러 ‘불’ 송선규의 합류 이후 2연승을 달리고 있다. 송선규는 지난 KT전에서 단독 POG(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에 선정되며 LCK 데뷔전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광동 프릭스를 상대하는 디플러스 기아 역시 2승 2패를 기록 중이다. 득실에서 앞서 4위에 오른 디플러스 기아는 지난 젠지와의 맞대결에서 아쉽게 패배했다.
디플러스 기아가 광동을 상대로 경계해야 할 라인은 탑이다. 광동 탑 ‘두두’ 이동주가 올 시즌 좋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고, 반대로 디플러스 기아 ‘킹겐’ 황성훈은 앞선 젠지전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따라서 ‘킹겐’이 탑에서 ‘두두’를 틀어막는 것이 경기 향방을 가를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미드와 바텀 라인에서는 디플러스 기아의 우세가 점쳐진다. ‘쇼메이커’ 허수와 ‘에이밍’ 김하람은 올 시즌 각각 펜타 킬을 기록하는 등 강한 무력을 과시하고 있다.
광동 프릭스가 앞선 2경기에서 모두 승리했기는 하나, 디플러스 기아를 상대로 체급 차이를 극복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디플러스 기아가 미드-바텀을 중심으로 광동 프릭스를 꺾을 것으로 예상한다.
2. 2연패 빠진 KT, 전패 브리온과의 맞대결 kt 롤스터 VS OK저축은행 브리온
이어 저녁 7시 30분에는 kt 롤스터와 OK저축은행 브리온의 경기가 진행된다.
2연패에 빠진 KT는 2승 2패로 순위가 5위까지 떨어졌다. 광동 프릭스, T1 상대로 바텀에서 아쉬운 모습을 노출한 KT는 이를 보완해야만 3주 차에서 순위를 끌어 올릴 수 있을 것이다.
KT를 상대하는 브리온은 개막 후 4연패에 빠지면서 최하위인 10위로 내려앉았다. 올 시즌 단 한 세트밖에 승리하지 못한 브리온이 KT를 상대로 승리를 가져가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