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4일 오전 3시 30분(한국시각),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 FC 하이덴하임의 경기를 시작으로 2024-25시즌 분데스리가 3라운드 9경기가 차례로 진행된다.
도르트문트 VS 하이덴하임 – 승부 예측: 양 팀 득점
14일 오전 3시 30분, 도르트문트와 하이덴하임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개막 후 1승 1무를 기록하며 4위에 오른 도르트문트는 올여름 부임한 누리 사힌 감독 아래 무난한 첫 리그 2경기를 치렀다. 1라운드 프랑크푸르트와의 홈 경기에서는 2:0 승리했으나, 2라운드 브레멘 원정에서는 후반 수비수 슐로터벡이 퇴장당하면서 승점 1점을 챙기는데 그쳤다.
1라운드 멀티골을 터뜨린 제이미 바이노-기튼스와 더불어 올 시즌 호펜하임에서 합류한 막시밀리안 바이어의 활약이 필요해 보이며, 지난 시즌 슈투트가르트에서 28골을 득점한 세루 기라시 또한 하이덴하임전에서 도르트문트 이적 후 첫 경기를 소화할 가능성도 있다.
도르트문트를 상대하는 하이덴하임은 앞선 2경기에서 6골을 몰아치며 연승을 거둬 ‘깜짝 1위’에 올라있다.
특히 올여름 팀에 합류한 파울 바너가 최근 3경기(리그 2경기, 유로파컨퍼런스 예선 1경기)에서 모두 득점하는 등 벌써 팀 핵심이 될 자질을 보이고 있다. 바이에른 뮌헨 소속으로, 지난 시즌 2부 엘버스베르크에서 뛰었던 바너는 올 시즌 하이덴하임으로 임대 이적했다.
라이프치히 VS 우니온 베를린 – 승부 예측: 3골 이상
14일 밤 10시 30분, 라이프치히와 우니온 베를린의 경기가 진행된다.
라이프치히는 개막 후 2연승을 기록하면서 3위에 올랐다. 특히 지난 2라운드에서 ‘디펜딩 챔피언’이자 35경기 무패를 달리고 있던 레버쿠젠을 3-2로 꺾었다.
앞서 레버쿠젠을 상대로 멀티골을 터뜨린 로이스 오펜다와 더불어 사비 시몬스, 벤자민 세스코를 중심으로 한 라이프치히 공격진은 우니온 베를린을 상대로도 강한 화력을 과시할 가능성이 높다.
우니온 베를린 역시 개막 후 2경기 무패(1승 1패)를 기록 중이다. 1라운드 마인츠 원정에서는 1-1로 비겼고, 이후 2라운드 FC 장크트파울리와의 홈 경기에서 첫 리그 승리를 챙겼다.
한편 올여름 슈투트가르트에서 우니온 베를린으로 임대 이적한 정우영은 이번 3라운드에서 출전할 가능성이 높다. 다만 선발보다는 교체 출전이 유력하다. 지난 장크트파울리전에서 후반 44분 투입되어 추가 시간 포함 5분간만 뛰었기 때문이다.
라이프치히의 지난 분데스리가 3경기 중 2경기에서 4골 이상 다득점 경기가 나왔고, 지난 레버쿠젠과의 맞대결에서도 라이프치히가 3골을 득점했기에 이번 경기에서도 3골 이상이 나올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홀슈타인 킬 VS 바이에른 뮌헨 – 승부 예측: 3골 이상
15일 오전 1시 30분에는 바이에른 뮌헨이 홀슈타인 킬을 상대로 원정 경기에 나선다.
개막 후 2연승을 거두면서 2위에 오른 뮌헨은 2경기 연속 무실점 승리를 노린다. 1라운드 볼프스부르크 원정에서는 승리했음에도 2골을 내준 불안한 수비가 지적받았지만, 2라운드 프라이부르크전에서는 안정적인 경기력으로 2-0 완승했다.
1라운드에서 수비 실수로 실점 원인을 제공하기도 했던 김민재는 2라운드 다시금 안정감을 뽐내면서 풀타임 활약을 펼쳤다. 다만 김민재가 이번 킬 원정에서는 교체로 경기에 나설 가능성도 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소속으로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2경기에서 모두 풀타임을 소화했기 때문이다.
‘승격팀’ 홀슈타인 킬이 개막 후 2경기에서 5골을 실점하는 등 불안한 수비를 보였고, 뮌헨이 치른 지난 리그 원정 21경기 중 20경기에서 3골 이상이 나왔다는 점에서 이번 맞대결에서도 다득점 경기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마인츠 VS 베르더 브레멘 – 승부 예측: 홈 승
16일 오전 12시 30분, 리그 첫 승리를 노리는 마인츠가 베르더 브레멘을 홈으로 불러들인다.
개막 후 2경기에서 모두 무승부를 기록한 마인츠는 지난 2라운드에서 슈투트가르트와 난타전 끝에 3-3 무승부를 기록했다. 해당 경기에서 눈에 띈 건 다름 아닌 이재성과 홍현석의 동반 선발 출전이었다. 2선 공격형 미드필더 자리에 나란히 선 두 선수는 좋은 움직임을 보이면서 공존 가능성을 시사했다.
마인츠 이적 후 첫 선발 출전 경기에서 이재성과 함께 ‘콤비’를 이룬 홍현석은 이번 3라운드에서도 선발 출전이 유력해 보인다. 국가대표팀 홍명보호에 소집되지 않아 A매치 기간에 휴식을 취했기에 체력적으로 준비된 상태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이재성 또한 선발로 나서지 않는다면 교체로라도 그라운드를 밟을 수 있다.
마인츠를 상대하는 베르더 브레멘 역시 개막 후 2경기에서 모두 비겼고, 다소 어수선한 경기력을 보였기에 홈에서 마인츠를 상대로 승점을 챙기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따라서 마인츠의 홈 승리를 예상한다.
이외 분데스리가 3라운드 경기
호펜하임 VS 레버쿠젠 – 승부 예측: 3골 이상
프라이부르크 VS 보훔 – 승부 예측: 양 팀 득점
볼프스부르크 VS 프랑크푸르트 – 승부 예측: 홈 승
묀헨글라트바흐 VS 슈투트가르트 – 승부 예측: 원정 승
아우크스부르크 VS FC 장크트파울리 – 승부 예측: 홈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