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2024년 9월 27일 (금)
송티비 승부예측: 나오미 오사카 vs 율리아 푸틴체바 – 오사카 2-0 승 (2.2)
레베카 슈람코바 vs 예카테리나 알렉산드로바 – 슈람코바 승 (2.625)
WTA 투어 1000시리즈 차이나 오픈 2라운드가 한국시간 9월 27일 금요일에 중국 베이징 국립 테니스 센터에서 열린다.
WTA 차이나 오픈이 2라운드에 돌입하면서 여자 테니스 정상급 선수들의 경기가 펼쳐진다. 최근 브래드 길버트 코치와 결별을 선언한 코코 고프(세계 6위)의 경기력에 관심이 쏠린다. 고프는 프랑스의 클라라 뷔렐과 3라운드 진출을 다툰다.
나오미 오사카 vs 율리아 푸틴체바
나오미 오사카도 3라운드 진출을 노린다. 아시아에서 항상 큰 지지를 받는 오사카는 카자흐스탄의 율리아 푸틴체바를 상대로 승리할 것으로 전망된다.
오사카의 복귀 이후 성적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지만, 5월 프랑스오픈에서 이가 시비옹테크를 상대로 선전했고 US오픈에서 옐레나 오스타펜코를 꺾는 등 과거의 기량을 되찾아가는 모습을 보였다.
US오픈 2라운드에서 카롤리나 무호바에게 패했지만, 이번 대회 1라운드에서 루치아 브론제티를 상대로 쉽게 승리하며 희망적인 모습을 보였다.
푸틴체바가 더 어려운 상대이긴 하지만, 오사카는 최근 두 번의 하드코트 대결에서 모두 2-0으로 승리했다. US오픈 이후 승리가 없는 푸틴체바를 상대로 같은 스코어로 승리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레베카 슈람코바 vs 예카테리나 알렉산드로바
다크호스로는 레베카 슈람코바의 승리를 추천한다. 슈람코바는 지난주 후아힌 대회에서 첫 WTA 투어 우승을 차지했고, 차이나오픈 예선에서도 3연승을 기록하며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다.
WTA 랭킹 61위로 올라선 슈람코바는 최근 불안정한 경기력을 보이는 알렉산드로바를 상대로 승리할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알렉산드로바는 일주일 전 서울에서 열린 대회 16강에서 쿠데르메토바에게 패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