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라이엇 게임즈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십 시리즈(이하 LCS) 스프링 시즌 3주 차 첫 번째 경기가 2월 3일 오전 5시(한국 시각)부터 차례로 진행된다.
1. 3연승 NRG, ‘엄티’ 이끄는 팀 리퀴드 상대로 4연승 거둘까? 팀 리퀴드 VS NRG
3일 오전 6시, 팀 리퀴드와 NRG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팀 리퀴드는 2승 2패로 100 씨브즈와 함께 공동 4위에 올랐다. 쇼피파이 리벨리온, 임모탈스 프로그레시브를 상대로 승리한 팀 리퀴드는 반대로 100 씨브즈, 플라이퀘스트 등 중상위권 팀을 상대로 아직 승리가 없다는 점이 아쉽다.
앞서 승리한 두 경기에서 각각 POG(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를 수상한 정글 ‘엄티’ 엄성현, ‘연’ 션 성을 중심으로 팀 리퀴드는 NRG전을 준비할 것으로 보인다.
팀 리퀴드를 상대하는 NRG는 3연승을 달리며 C9, 플라이퀘스트와 함께 공동 1위로 올라섰다. 시즌 첫 경기에서 C9에 패배했던 NRG는 이후 디그니타스, 100 씨브즈, 플라이퀘스트를 모두 격파하면서 상승세를 탄 모습이다.
특히 바텀 듀오 ‘FBI’ 빅터 후앙-‘후히’ 최재현의 경기력이 매섭다. 두 선수는 최근 2경기에서 차례로 POG에 선정되는 등 맹활약을 펼쳤다. 빅터 후앙은 최근 2경기 총합 13킬 3데스 20어시스트를 기록, 준수한 KDA를 보이고 있다.
최근 3경기에서 준수한 경기력으로 연승을 기록한 NRG가 팀 리퀴드를 상대로 승리할 것으로 예상한다.
2. 1승 3패 기록한 두 팀의 맞대결, 디그니타스 VS 쇼피파이 리벨리온
이어 오전 7시에는 디그니타스와 쇼피파이 리벨리온의 경기가 진행된다.
디그니타스는 1승 3패를 기록하며 하위권으로 떨어졌다. 시즌 첫 경기에서 승리를 챙겼던 디그니타스는 이후 3연패에 빠지면서 기세가 꺾였다.
같은 1승 3패를 기록 중인 쇼피파이 리벨리온은 지난 2주 차 두 번째 경기에서 C9을 꺾고 첫 승리를 거뒀다. 개막 후 3연패를 기록했던 쇼피파이 리벨리온은 올 시즌 팀에 합류한 원거리 딜러 ‘비보이’ 주영훈을 중심으로 시즌 첫 연승을 노린다.
쇼피파이 리벨리온이 앞선 경기에서 승리하기는 했으나, 여전히 지표에서 최하위에 머물러 있다는 점에서 디그니타스의 승리가 점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