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각 오는 9일 오전 4시 45분 마르세유와 오세르의 맞대결을 시작으로 2024-25시즌 프랑스 리그앙 11라운드 9경기가 시작된다.
지난 라운드에선 최상위권 테이블에 소폭 변동이 있었다. 마르세유가 모나코를 누르고 새롭게 2위로 올라선 상황이다. 이번 주 또 한 번 격번이 벌어질 가능성이 있다.
이번 라운드에서 주목해야 할 경기들과 승부 예측 근거를 정리했다.
마르세유 vs 오세르 - 예상 결과: 종합골 3골 이상
마르세유는 지난주 낭트전에서 1-2로 이기며 순위를 끌어올렸다. 앞서 PSG전에서 0-3으로 완패한 설움을 극복했다. 10라운드에서도 메이슨 그린우드가 맹활약을 펼쳤다. 루이스 엔리케와 아민 하릿 등 다른 주력 공격 자원들 역시 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2부 리그 리그되로 물러났던 오세르는 한 시즌 만에 리그앙으로 복귀했고, 많은 이들의 예상과 달리 나쁘지 않은 성적을 유지 중이다. 현재 리그 10위에 자리하고 있는데, 지난 리그앙 6경기에서 매번 득점한 상황이다. 하메드 주니어 트라오레와 가에탕 페랑 등의 기세가 특히 좋다.
양 팀 공격력이 모두 물이 오른 만큼 이번 주 여러 골이 터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두 팀은 프랑스 마르세유 스타드 벨로드롬에서 맞붙는다.
앙제 vs PSG - 예상 결과: 종합골 3골 이상
PSG는 2위와 승점 6점 차로 리그 1위 자리를 굳힌 상황이다. 지난 10경기 중 8경기에서 이겼고, 올 시즌 리그앙에선 한 번도 지지 않았다. 챔피언스리그에선 다소 들쑥날쑥한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지만 리그앙에서의 입지는 단단하다.
이강인 역시 이 같은 상황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데, 이강인은 올 시즌 리그앙에서 4득점을 올리며 감독의 신임을 받고 있다. 이번 주에도 브래들리 바르콜라 등과 호흡을 맞출 가능성이 높다.
앙제는 리그 15위에 아슬아슬하게 위치해 있다. 그러나 지난 4경기에서 무패를 기록했고, 특히 최근 치른 2경기에선 연달아 승리하며 기세가 되살아났다. 지난 라운드에선 강팀 모나코를 상대로도 무실점 승리를 거뒀다.
두 팀은 한국 시각 오는 10일 오전 5시 스타드 레이먼드 코파에서 격돌한다. 여러 차례 골망이 흔들릴 전망이다.
스트라스부르 vs 모나코 - 예상 결과: 종합골 3골 이상
리그 9위 스트라스부르는 한국 시각 오는 10일 오전 1시 홈구장 스타드 드 라 메노에서 잔뜩 약이 오른 3위 모나코를 상대한다. 모나코는 현재 마르세유와 승점 동률인 만큼 이번 주 경기 결과에 따라 다시 2위를 탈환할 수 있는 상황이다.
최근 소폭 부침이 있긴 했지만 원정팀의 공격력은 단단하다. 눈에 띄는 득점왕은 아직 없지만 폴라린 발로건과 엘리세 벤 세기르, 라민 카마라, 데니스 자카리아 등이 번갈아 가며 득점을 올리고 있다. 호흡이 좋다는 이야기다.
스트라스부르 역시 올 시즌 리그앙 10경기 중 9경기에서 득점했다. 이번 주 양 팀 골망이 모두 흔들리는 가운데 여러 번의 시원한 득점이 탄생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이유다.
리옹 vs 생테티엔 - 예상 결과: 종합골 4골 이상
리옹은 리그 6위, 생테티엔은 리그 16위에 자리하고 있다. 두 팀의 격차가 커보이지만 생테티엔이 종종 예상 외의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게 변수다. 원정팀은 지난 10라운드에서 스트라스부르를 상대로 2-0 완승을 거뒀다. 앞서 오세르전에서도 3골을 몰아치며 시원하게 승리했다.
리옹에선 알렉상드르 라카제트의 부활과 더불어 말릭 포파나와 조르주 미카우타제 등이 안정적인 기량을 보여주고 있다. 리옹은 지난 5경기에서 무패를 기록했고, 이 중 4경기에서 2골 이상을 올렸다. 르아브르전에선 0-4 대승을 거두기도 했다.
두 팀은 한국 시각 오는 11일 오전 4시 45분 프랑스 리옹 파르크 올랭피크 리요네에서 대결을 펼친다. 골 잔치를 예상해도 좋을 듯하다.
이 외 11라운드 경기 승부 예측
랑스 vs 낭트 - 예상 결과: 종합골 2골 이하
니스 vs LOSC 릴 - 예상 결과: 종합골 2골 이하
르아브르 vs 랭스 - 예상 결과: 종합골 3골 이상
스타드 렌 vs 툴루즈 - 예상 결과: 종합골 3골 이상
몽펠리에 vs 브레스투아 - 예상 결과: 종합골 4골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