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7일 새벽 4시 30분(한국시각), 쾰른과 베르더 브레멘의 경기를 시작으로 2023-24시즌 분데스리가 22라운드 9경기가 차례로 진행된다.
마인츠 VS 아우크스부르크 – 승부 예측: 2골 이하
17일 밤 11시 30분, 마인츠와 아우크스부르크의 경기가 진행된다.
마인츠는 11경기째 무승에 빠지며 강등권인 17위에 머물러 있다. 지난주 슈투트가르트를 상대로 3골을 실점하며 패배한 마인츠는 얀 지베르트 감독을 경질하고 보 헨릭센 감독을 선임했다. 올 시즌에만 두 번의 감독 교체를 단행할 정도로 팀 분위기가 좋지 않은 마인츠는 강등권 탈출이 최우선 과제다.
마인츠를 상대하는 아우크스부르크 역시 최근 3경기 무승에 그치면서 11위에 머물렀다. 최근 8경기에서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한 아우크스부르크 역시 승리가 간절하다.
마인츠가 치른 최근 리그 홈 6경기에서 모두 2골 이하로 경기가 마무리됐다는 점에서, 해당 맞대결 역시 많은 득점이 나올 가능성이 낮아 보인다.
한편 아시안컵을 마치고 돌아온 이재성은 지난주 슈투트가르트를 상대로 후반 교체 투입됐으나 공격포인트를 기록하지는 못했다. 이재성은 아우크스부르크전에서 팀 복귀 후 첫 선발 출전이 유력하다.
하이덴하임 VS 레버쿠젠 – 승부 예측: 양 팀 득점
17일 밤 11시 30분, 레버쿠젠이 하이덴하임 원정에 나선다.
리그 무패 선두를 달리는 레버쿠젠은 지난주 바이에른 뮌헨과의 일전에서 3:0으로 완승하며 2위인 뮌헨과의 승점 차이를 5점으로 벌렸다. 하지만 레버쿠젠을 상대하는 하이덴하임 역시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어 결코 방심할 수 없다.
하이덴하임은 최근 리그 8경기째 무패를 기록 중일 뿐만 아니라, 앞서 슈투트가르트(2-0 승)와 도르트문트(0-0 무)를 상대로 홈에서 좋은 결과를 가져간 전적이 있기 때문에 레버쿠젠을 상대로도 자신감 있게 임할 것으로 보인다.
하이덴하임의 지난 리그 9경기 중 7경기에서 양 팀 모두 득점을 기록했다는 점에서, 해당 경기에서도 두 팀 모두 득점에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
다름슈타트 VS 슈투트가르트 – 승부 예측: 양 팀 득점
17일 밤 11시 30분, 슈투트가르트는 리그 최하위 다름슈타트를 상대로 원정 경기를 치른다.
3연승을 달리며 리그 3위를 지키고 있는 슈투트가르트는 최근 3경기에서 무려 11골을 득점하는 등 막강 화력을 과시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3경기 5골을 득점한 공격수 데니스 운다브가 부상으로 당분간 이탈한다는 점은 악재다.
다행히 팀 내 최다 득점자인 공격수 세루 기라시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을 마치고 복귀했고, 아시안컵 이후 복귀한 정우영 역시 지난 경기에서 후반 교체 투입되어 가벼운 움직임을 보였다.
슈투트가르트의 지난 리그 5경기 중 4경기에서 양 팀 모두 득점을 기록했으므로 해당 맞대결에서도 양 팀 모두 득점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보훔 VS 바이에른 뮌헨 – 승부 예측: 3골 이상
19일 오전 1시 30분, 위기에 빠진 바이에른 뮌헨이 보훔으로 원정을 떠난다.
바이에른 뮌헨은 공식전 2연패에 빠지면서 올 시즌 최대 위기에 봉착했다. 지난주 1위 레버쿠젠과의 일전에서 0-3으로 완패한 뮌헨은 주중 라치오와의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0-1로 패배, 16강 탈락 위기에 놓였다.
아시안컵을 마치고 복귀한 김민재는 두 경기 모두에서 고군분투했으나, 다요 우파메카노 등 수비진의 실수가 계속 나오는 통에 결국 패배를 막지 못했다.
뮌헨의 지난 분데스리가 원정 18경기 중 16경기에서 3골 이상이 나왔다는 점에서, 하위권 보훔과의 경기에서 뮌헨이 간만에 다득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외 분데스리가 22라운드 경기
쾰른 VS 베르더 브레멘 – 승부 예측: 2골 이하
호펜하임 VS 우니온 베를린 – 승부 예측: 홈 승
볼프스부르크 VS 도르트문트 – 승부 예측: 원정 승
라이프치히 VS 묀헨글라트바흐 – 승부 예측: 4골 이상
프라이부르크 VS 프랑크푸르트 – 승부 예측: 홈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