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2024년 2월 21일 오후 5시 (한국시간 기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송티비 승부예측:
루드밀라 삼소노바 vs 마르게타 본드루소바 – 삼소노바 승 (2.0)
소라나 크르스테아 vs 도나 베키치 – 시스테아 승 (1.80)
오는 2월 21일 오후 5시 (한국시간 기준) 여자프로테니스(WTA) 두바이 듀티프리 테니스 챔피언십이 펼쳐진다.
루드밀라 삼소노바 vs 마르게타 본드루소바
WTA 두바이 테니스 챔피언십이 3회전에 접어든 가운데 수요일에는 루드밀라 삼소노바가 윔블던 챔피언 마르게타 본드루소바를 꺾고 8강에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세계 랭킹 8위인 본드루소바는 지난 시즌 윔블던 대회에서 깜짝 우승을 차지한 이후, 기량과 체력 모두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본드루소바는 지난 20일에 열린 2회전에서 컨디션이 좋지 않은 페이튼 스턴스를 6-1 5-7 6-2로 꺾고 3회전에 진출했다. 하지만 9월 US 오픈 8강에 오른 이후 2연승을 이어가지 못했으며, 세계 50위권 밖의 선수들을 상대로 4승을 거두는 데 만족해야 했다.
시즌 초반 부진했던 삼소노바는 아부다비 오픈 준결승에서 엘레나 리바키나를 3세트까지 끌고 가는 등 예전의 기량을 회복했고, 2회전에서 아나스타시야 파블류첸코바와 기권승을 거둬 충분한 휴식을 취했을 것으로 보인다.
소라나 크르스테아 vs 도나 베키치
도나 베키치는 2회전에서 호주오픈 챔피언 아리아 사발렌카를 3세트 승부 끝에 제압했지만, 3회전 상대인 소라나 크르스테아와 어려운 경기를 펼쳐갈 것으로 보인다.
둘은 상대 전적에서 크르스테아가 3승 1패로 베키치에 우위를 점하고 있다. 베키치는 이번 대회에서 사발렌카에 충격적인 승리를 거뒀지만 대체로 랭킹 하위권의 선수들을 상대로 경기를 운영해왔다.
크르스테아는 지난 아부다비 오픈 8강에서 강한 상대인 다리아 카사트키나를 비롯해 카타르 오픈에서 세계 1위 이가 시비옹테크를 만나 2회전에서 탈락했다. 하지만 최근 캐롤라인 가르시아, 마리아 사카리, 슬로안 스티븐스, 소피아 케닌, 베로니카 쿠데르메토바 등 수준급 라이벌을 꺾으며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