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2군 리그인 2024 LCK 챌린저스 리그 스프링(LCK CL) 7주 차 경기가 3월 4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중구 WDG e스포츠 스튜디오에서 차례로 펼쳐진다.
1. 위기의 T1, 연패 탈출 노린다… DRX 챌린저스 VS T1 아카데미
4일 오후 2시, DRX 챌린저스와 T1 e스포츠 아카데미의 경기가 진행된다.
DRX 챌린저스(6승 6패)는 4연승을 달리며 순위를 7위까지 끌어올렸다. 연승 이전 9위까지 순위가 떨어졌던 DRX는 어느덧 서부권을 바라보는 상황이다.
DRX가 보여주는 이러한 상승세의 중심에는 원거리 딜러 ‘파덕’ 박석현이 있다. 박석현은 최근 방송된 2경기에서 모두 POG(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에 선정됐고, 지난 광동 챌린저스를 상대로 펜타킬을 기록하기도 했다.
반면 T1 아카데미(3승 9패)는 4연패에 빠지면서 최하위권인 9위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특히 지난 KT전에서는 상대에 압도당하면서 0:2로 패배, 플레이오프 진출 가능성이 현저히 낮아졌다.
T1은 그나마 높은 체급을 보유한 ‘스매시’ 신금재와 ‘레클레스’ 마틴 라르손을 중심으로 경기를 풀어나가야만 승리 확률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두 팀의 최근 상반된 분위기를 고려할 때, DRX 챌린저스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2. ‘선두 등극’ 한화생명, 10승 고지 밟을까? 한화생명 챌린저스 VS 피어엑스 유스
4일 오후 7시, 한화생명 e스포츠 챌린저스와 피어엑스 유스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한화생명 챌린저스(9승 3패)는 3연승을 달리며 올 시즌 처음으로 선두 자리에 올랐다. 7, 8주 차에 치르는 네 경기에서 상대적으로 수월한 팀을 상대하는 한화생명은 정규시즌 1위 마감을 노린다.
한화생명을 상대하는 피어엑스 유스(5승 7패)는 중위권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올 시즌 미드 ‘데이스타’ 유지명을 중심으로 한 피어엑스는 남은 경기에서 기복을 줄이는 것이 우선 과제다.
최근 연승을 이어가고 있는 한화생명 챌린저스가 피어엑스 유스를 꺾고 선두 자리를 수성할 것으로 예상한다.
LCK CL 7주 차 일정
DRX 챌린저스 VS T1 e스포츠 아카데미
광동 프릭스 챌린저스 VS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
한화생명 e스포츠 챌린저스 VS 피어엑스 유스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VS 농심 e스포츠 아카데미
OK저축은행 브리온 챌린저스 VS kt 롤스터 챌린저스
T1 e스포츠 아카데미 VS 광동 프릭스 챌린저스
Kt 롤스터 챌린저스 VS 농심 e스포츠 아카데미
한화생명 e스포츠 챌린저스 VS DRX 챌린저스
디플러스 기아 챌린저스 VS OK저축은행 브리온 챌린저스
피어엑스 유스 VS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