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 2024년 3월 6일~17일(현지시간 기준) 미국 캘리포니아주 인디언 웰스 테니스 가든
송티비 승부예측: 야닉 시너 남자 단식 우승(4.00), 알렉스 드 미노 남자 단식 4쿼터 승리(5.00), 엘레나 리바키나 여자 단식 우승(6.50)
오는 3월 6일부터 17일까지(현지시간 기준) 미국 캘리포니아주 인디언 웰스의 인디언 웰스 테니스 가든에서 BNP 파리바오픈이 개최된다.
올 시즌 첫 마스터스 1000 시리즈 대회인 BNP파리바오픈에 노박 조코비치와 라파엘 나달이 복귀함에 따라 이번 남자단식에서는 노장들의 맞대결이 펼쳐질 가능성이 있다.
2016년 인디언웰스 우승자인 조코비치는 2019년 이후 이번 대회에 첫 출전하게 되며, 올 초 호주오픈 준결승 탈락 이후 첫 복귀전이다.
2번 시드 카를로스 알카라스, 3번 시드 야닉 시너 등 톱 랭커들이 대부분 출전하게 되며, 라파엘 나달도 오랜 공백기 끝에 참가한다.
4번 시드 다닐 메드베데프는 나달, 홀거 루네, 테일러 프리츠, 세바스티안 코르다 등 상위 랭킹 선수들과 함께 4쿼터에 배치되어 있다.
시너는 이번 대회에서 가장 유력한 우승후보로 꼽히고 있으며, 최근 12경기에서 무패행진을 기록하며 이번 시즌 ATP 투어에서 최고의 선수로 활약하고 있다.
시너는 올 초 호주오픈에서 첫 그랜드슬램 타이틀을 획득한 후 ATP 로테르담 오픈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한편, 아웃사이더로는 호주의 알렉스 드 미노에 주목해볼만 하다. 드 미노는 호주오픈 4강 진출 이후 ATP 로테르담 오픈에서 준우승을 거뒀고, 지난 멕시코 오픈에서 스테파노스 치치파스, 잭 드레이퍼, 카스페르 루드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드 미노는 4강에서 만날 가능성이 높은 최근 컨디션 난조를 보이는 알카라스를 상대로 승리할 것으로 전망된다.
여자단식에서는 ‘디펜딩 챔피언’ 엘레나 리바키나가 다시 한번 캘리포니아에서 선전할 것으로 보인다.
카자흐스탄 에이스 리바키나는 지난해 이가 시비옹테크와 아리나 사발렌카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으며, 올 시즌에도 좋은 폼을 보이고 잇다.
올 초 브리즈번 인터내셔널과 아부다비 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한 리바키나는 카타르 오픈 결승에 올랐으며 개인 통산 7번의 우승 중 4번을 하드코트에서 이뤄냈다.
세계 1위 시비옹테크는 이번 대회에서 우승할 확률은 낮아 보이며, 사발렌카는 지난 두바이 챔피언십 개막전에서 탈락해 충격을 안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