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각 3월 7일 목요일 17시와 19시 30분, ‘2024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시즌 정규 시즌 경기가 서울 롤파크에서 열릴 예정이다.
1.광동 프릭스 vs T1 (3/7 17:00)
광동프릭스는 는 작년 가을부터 T1과 많은 스크림을 통해 경험치를 많이 획득했으며 베테랑 정글 '커즈'의 합류로 팀의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췄다. 서로가 서로를 잘 아는 만큼 '씨맥' 김대호 감독과 성장해 온 젊은 광동 프릭스의 성장세를 확인할 수 있는 경기가 될 것이라 본다.
T1은 LCK 10개 팀 가운데 가장 긴 연승을 이어가면서 2위 젠지보다 세트 득실에서 2포인트 앞서 있는 단독 1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2일 열린 브리온과의 대결에서 주전으로 활약하던 정글러 '오너' 문현준이 건강상의 이유로 불참했음에도 불구하고 긴급 콜업된 '구원' 구관모가 백업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하며 선두를 지켜냈다.
송티비 승부 예측 : T1 승리
LCK에서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T1이다. 현재 T1은 벤픽, 운영, 한타 모두 압도적이다. 더 나은 전력을 자랑하는 T1이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2. 피어엑스 vs KT 롤스터 (3/7 19:00)
피어엑스가 시즌 초반 플레이오프권에서 경쟁하는 듯 보였으나, 최근 7연패에 놓이며 플레이오프가 멀어진 상황이다.
KT 롤스터는 4연패에 빠지면서 광동 프릭스와 똑같은 6승6패를 기록했다. 디플러스 기아와의 맞대결에서 패배하며 디플러스 기아에게 4위 자리를 내줬다.
KT 롤스터가 연패에 빠져 흔들리고 있지만, 이는 피어엑스도 마찬가지다. 무엇보다 객관적인 전력에서 KT 롤스터가 앞선다. 특히 KT 미드라이너 '비디디'와 탑 '퍼펙트' 선수는 이번 시즌 상대적 약팀과의 경기에서 날카로운 모습을 자주 보여줬다. 양 팀이 마주한 최근 3경기에서 모두 KT 롤스터가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한 것도 KT 롤스터의 승리 가능성을 높인다.
피어엑스는 아직 검증되지 않은 유망주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성장 가능성은 높지만 일관성 있는 경기력을 보여주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미드라인과 탑 라인에서 우위에 있는 KT 롤스터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