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1 리그 3라운드에서는 AFC 챔피언스리그(ACL) 경기를 치르는 요코하마 F. 마리노스와 감바 오사카의 경기를 제외한 9경기가 펼쳐진다. 초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마치다 젤비아의 상승세가 계속될지 관심이 쏠린다.
마치다 젤비아 VS 가시마 앤틀러스 - 예상 결과: 원정 승
9일(토) 오후 2시, J1 리그 첫 두 경기에서 1승 1무를 기록한 마치다 젤비아가 골득실로 선두 자리에 있는 가시마 앤틀러스를 상대로 J1 리그 홈경기 첫 승에 도전한다. 두 경기 연속 선발 출전한 오세훈과 장민규가 선발로 나설 것으로 예상되며, 무릎 인대 부상을 당한 나상호는 경기에 나서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가시마 앤틀러스는 안정적인 수비를 보여주며 첫 두 경기에서 단 1실점을 허용했다. 개막 경기였던 나고야 그램퍼스 원정 경기에서 3-0 완승을 거둬 원정 2연승을 거둘 수 있을지 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알비렉스 니가타 VS 나고야 그램퍼스 - 예상 결과: 홈 승
9일 오후 2시, 지난 시즌보다 발전된 수비력을 보여주고 있는 알비렉스 니가타가 나고야 그램퍼스를 상대로 홈 개막전을 치른다. 첫 두 경기를 모두 원정에서 치른 알비렉스 니가타는 홈에서 더욱 안정적인 수비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반면, 나고야 그램퍼스는 첫 두 경기에서 한 골도 넣지 못하며 2연패를 기록했다. J1 리그 20개 팀 중 유일하게 승점이 없다. 지난 경기에서 J리그에 데뷔한 나고야 그램퍼스의 하창래가 다시 한 번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릴 수 있을지 한국 축구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세레소 오사카 VS 도쿄 베르디 - 예상 결과: 홈 승
9일 오후 4시에는 첫 두 경기에서 불안한 수비를 보여주며 각각 3실점을 허용한 세레소 오사카와 도쿄 베르디가 맞붙는다. 세레소 오사카는 첫 두 경기에서 모두 실점을 허용하며 2무를 기록했다. 두 경기에 모두 풀타임 출전한 김진현 골키퍼의 더 좋은 활약이 필요해 보인다.
도쿄 베르디는 개막 경기에서 요코하마 F. 마리노스를 상대로 1-2 패배를 당했다. 지난 라운드 경기에서는 우라와 레드 다이아몬즈에 후반 종료 직전 동점골을 허용하며 아쉬운 무승부를 기록했다. 두 팀 모두 수비가 불안한 모습을 보이는 상황에서 공격력이 조금 더 나아 보이는 세레소 오사카의 승리가 기대된다.
가와사키 프론탈레 VS 교토 상가 - 예상 결과: 홈 승
지난 라운드 경기에서 5골을 허용하며 4-5 충격패를 기록한 가와사키 프론탈레가 9일 오후 4시 교토 상가를 상대로 자존심 회복에 나선다. 많은 실점을 허용했지만, 가와사키 프론탈레는 두 경기에서 6골을 넣으며 준수한 공격력을 보여줬다.
반면, 교토 상가는 두 경기에서 각각 1골을 넣는 데 그치며 1무 1패를 기록 중이다. 이 경기에서는 첫 두 경기에서 모두 선발 출전한 가와사키 프론탈레의 정성룡 골키퍼와 교토 상가의 구성윤 골키퍼의 한국인 골키퍼 맞대결이 예상된다.
이외 J리그 매치위크 3 경기 승부 예측
주빌로 이와타 VS 가시와 레이솔 - 예상 결과: 원정 승
아비스파 후쿠오카 VS 쇼난 벨마레 - 예상 결과: 2.5골 이하 득점
산프레체 히로시마 VS 사간 도스 - 예상 결과: 홈 승
FC 도쿄 VS 비셀 고베 - 예상 결과: 원정 승
콘사도레 삿포로 VS 우라와 레드 다이아몬즈 - 예상 결과: 양 팀 득점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