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9일 오전 4시 30분(한국시각), 슈투트가르트와 우니온 베를린의 경기를 시작으로 2023-24시즌 분데스리가 25라운드 9경기가 차례로 진행된다.
슈투트가르트 VS 우니온 베를린 – 승부 예측: 홈 승 및 4골 이상
9일 오전 4시 30분, 슈투트가르트와 우니온 베를린의 경기가 진행된다.
리그 3위 슈투트가르트는 최근 리그 6경기 연속 무패(5승 1무)를 기록 중이다. 지난주 볼프스부르크 원정에서는 세루 기라시의 멀티골을 앞세워 2-3으로 승리했다. 기라시는 올 시즌 리그 20골을 득점하면서 팀의 공격을 이끌고 있다.
한편 올 시즌 리그 16경기(선발 5경기)에 출전해 2도움을 기록한 정우영은 우니온 베를린전에서 교체로 나설 가능성이 높다. 정우영은 지난 23라운드 쾰른전에서 간만에 선발로 나섰으나 이후 볼프스부르크전에서는 다시 교체로 출전해 3분간 경기를 소화했다.
올 시즌 슈투트가르트가 치른 리그 24경기 중 12경기에서 4골 이상이 나왔고, 최근 리그 6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 중이다. 반면 14위 우니온 베를린은 최근 3경기에서 1승밖에 기록하지 못했다. 따라서 슈투트가르트의 다득점 승리를 예상한다.
바이에른 뮌헨 VS 마인츠 – 승부 예측: 3골 이상
9일 오후 11시 30분, 바이에른 뮌헨과 마인츠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리그 2위 바이에른 뮌헨은 지난 24라운드에서 프라이부르크와 무승부를 거두면서 우승 가능성이 매우 낮아졌다. 하지만 주중 치른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 라치오에 3-0으로 완승하며 8강 진출에 성공, 분위기 전환에 성공했다는 점은 고무적이다.
한편 김민재는 선발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이다. 라치오와의 16강전에서 김민재는 마타이스 데 리흐트-에릭 다이어에 밀려 출전하지 않고 벤치를 지켰다. 물론 지난 리그 경기에서 김민재가 시즌 첫 도움을 기록했고, 휴식까지 취했기에 다시금 선발로 나설 가능성도 있다. 김민재가 선발로 복귀할 경우 마인츠의 이재성과 ‘코리안 더비’가 성사된다.
뮌헨을 상대하는 리그 17위 마인츠는 지난주 묀헨글라트바흐에 1-1로 비기며 2경기 연속 무승(1무 1패)을 기록했다. 비록 승리하지는 못했으나 이재성은 시즌 1호 도움을 기록하며 맹활약했다.
바이에른 뮌헨의 지난 리그 홈 14경기 중 12경기에서 3골 이상이 나왔다는 점에서, 해당 맞대결 역시 다득점 경기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베르더 브레멘 VS 도르트문트 – 승부 예측: 3골 이상
10일 오전 2시 30분, 치열한 4위 경쟁 중인 도르트문트가 베르더 브레멘 원정길에 오른다.
4위 도르트문트는 5위 라이프치히에 1점 차이로 쫓기고 있어 매 경기가 중요한 상황이다. 지난 우니온 베를린과의 맞대결에서는 아데예미, 마트센의 득점으로 무난히 승리했다.
8위 베르더 브레멘 역시 프라이부르크, 아우크스부르크 등과 치열한 중위권 경쟁을 벌이고 있다. 베르더 브레멘은 최근 2경기에서 모두 승리하지 못했기에 홈에서 반등이 필요하다.
올 시즌 베르더 브레멘의 리그 홈 12경기 중 8경기에서 3골 이상이 나왔다는 점에서, 해당 경기 또한 다득점 양상이 전망된다.
레버쿠젠 VS 볼프스부르크 – 승부 예측: 3골 이상
11일 오전 3시 30분, 리그 선두를 달리는 레버쿠젠이 볼프스부르크를 홈으로 불러들인다.
시즌 무패 중인 레버쿠젠은 리그 5연승을 달리면서 2위 뮌헨에 승점 10점 앞섰다. 최근 5경기 중 3경기에서 클린시트를 달성했을 정도로 수비 또한 탄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반면 볼프스부르크는 9경기째 무승(6무 3패)에 빠지면서 순위가 13위까지 추락했다.
레버쿠젠이 치른 3경기에서 모두 3골 이상이 나왔을 뿐만 아니라 볼프스부르크 또한 최근 5경기 중 3경기에서 총합 4골 이상의 다득점 경기를 펼쳤기에 해당 경기에서도 다득점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이외 분데스리가 25라운드 경기
아우크스부르크 VS 하이덴하임 – 승부 예측: 홈 승
라이프치히 VS 다름슈타트 – 승부 예측: 3골 이상
묀헨글라트바흐 VS 쾰른 – 승부 예측: 홈 승
보훔 VS 프라이부르크 – 승부 예측: 홈 승
프랑크푸르트 VS 호펜하임 – 승부 예측: 홈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