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2024년 3월 10일 (한국시간)
송티비 승부예측:
홀게르 루네 vs 밀로스 라오치니 – 루네 2-0 승(2.25)
아르튀르 피스 vs 알레한드로 다비도비치 포키나 – 피스 승(2.20)
다야나 야스트렘스카 vs 엠마 라두카누 – 야스트렘스카 승(2.10)
오는 3월 10일 (한국시간 기준) 미국 캘리포니아주 인디안웰스의 인디안웰스 테니스 가든에서 2024 인디언웰스 BNP 파리바 오픈이 개최된다.
홀게르 루네 vs 밀로스 라오치니
지난주 멕시코 오픈 준결승에 오르며 최고의 컨디션을 되찾은 홀게르 루네는 이번 인디언웰스 개막전에서 베테랑 밀로스 라오치니를 상대로 쉬운 경기를 펼쳐갈 것으로 보인다.
그랜드슬램 챔피언 유망주로 떠오르는 스무 살의 루네는 현재 세계 7위에 올라 노련한 라오치니를 상대할 무기가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윔블던 준우승자인 라오치니는 한때 세계 3위에 올라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지만 부상으로 224위까지 랭킹이 하락했다.
33세의 라오치니는 여전히 강력한 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지만, 최근 참가한 세 번의 토너먼트 중 두 번의 대회에서 부상으로 기권해 컨디션 난조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루네는 지난 멕시코 오픈에서 세 경기를 무실세트로 승리한 뒤 4강에서 세계 9위 카스페르 루드를 만나 3-6 6-3 6-4로 제압했다. 이번 경기에서 라오니치를 상대로 2-0 승리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아르튀르 피스 vs 알레한드로 다비도비치 포키나
프랑스의 에이스 아르튀르 피스는 이번 대회 개막전에서 누노 보르헤스를 상대로 7-6 6-2로 승리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고, 2회전 상대인 알레한드로 다비도비치 포키나에 기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19세의 피스는 이미 ATP 투어에서 준우승을 거두며 엄청난 잠재력을 보여준 선수로, 지난 10월 상하이 마스터스에서 다비도비치 포키나와의 마지막 맞대결에서 6-2 7-5로 승리한 바 있다.
다비도비치 포키나도 강력한 상대이지만 최근 5경기 중 4경기에서 패해, 피스가 이번 맞대결에서 승리를 거둘 가능성이 높다.
다야나 야스트렘스카 vs 엠마 라두카누
한편, 여자단식에서는 다야나 야스트렘스카와 엠마 라두카누가 만나 야스트렘스카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2021 US오픈 우승 이후 그렇다 할 성적을 거두지 못한 라두카누는 최근 경기력을 끌어올리고 있지만 최근 11경기에서 7패를 기록했다.
반면, 야스트렘스카는 올 초 호주오픈에서 8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며 준결승에 진출해 올 시즌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다. 따라서 자신감이 넘쳐 보이는 야스트렘스카가 라두카누를 상대로 승리를 거둘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