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중국 LPL 리그 스프링 정규 시즌 경기가 3월 20일 수요일 오후 6시, 8시에 펼쳐질 예정이다.
1. LNG e스포츠 vs 애니원즈 레전드 (2024.03.20 18:00)
LNG e스포츠(LNG)
LPL 최고 미드라이너 중 한명으로 꼽히던 스카웃이 평군 KDA 2.6이라는 믿을 수 없는 수치를 기록하며 날개 없이 추락하고 있다. LPL 미드라이너 전체 17명 중 16등이다.
아무래도 LNG의 에이스인지라 상대에게 집중공격을 당하는 것도 있으나 팀원들, 특히 정글러 웨이웨이의 몫인 이니시에이팅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관계로 많은 데스 수를 기록했다.
특히 지난 16일 EDG전에서는 세트 스코어 2:0으로 깔끔한 승리를 획득하며 확실히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애니원즈 레전드(AL)
AL은 최근 경기들에서 난해한 전술 및 게임 운영을 보여줬다. 탑 라이너 '해리' 황허용, 미드라이너 '샹크스' 츠이샤오준, 원거리 딜러 '호프' 왕제, 그리고 정글러 크로코와 서포터 카엘, 경기를 주도해야 할 두 포지션에 투입된 용병들. 결과는 좋지 않을 수밖에 없다.
그래도 7승 7패 리그 9위로 나름 리그에서 선방했지만 최근 4연패로 분위기가 많이 가라앉은 상태다.
송티비 승부 예측 : LNG e스포츠
시즌 초반 LNG는 지속된 패배로 많은 걱정을 샀지만 최근 5경기 중 4경기를 승리하며 폼이 돌아온 모습이다. 미드 '스카웃' 또한 슬럼프에서 벗어나서 이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2. 오 마이 갓 vs 비리비리 게이밍 (2024.03.20 20:00)
오 마이 갓(OMG)
비리비리 게이밍
BLG는 최근 5연승과 함께 13승 1패로 리그 단독 선두에 위치한다.
징동 게이밍(JDG)과의 '최상위권 결정전'에서 승리, 리그 최강자로 시즌을 마무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징동전에서는 지난 2023년 게임단과 국가대표 모두 '룰러'를 단 한번도 넘어서지 못했던 '엘크' 자오자하오가 드디어 '룰러'를 넘어섰다.
무엇보다 BLG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타워 철거를 꼽을 수 있다. BLG는 평균 타워 철거 수 1위(8.4)를 기록하고 있으며, 첫 타워 파괴를 68.8% 확률(1위)로 기록하고 있다. 이는 다시 말하면 빈-나이트의 무력을 앞세운 사이드플레이, 타워에 강한 압박을 넣는 '슌'의 적극적인 개입 능력이 게임의 양상을 이른 시간에 결정한다고 볼 수 있다.
송티비 승부 예측 : 비리비리 게이밍
이번 시즌 BLG는 팀적으로 정말 강력하다. 최근 몇 시즌 동안 자신들에게 좌절을 안겨주던 JDG를 상대로 승리하는데 성공했으며 타워 철거라는 확실한 무기도 장착했다. BLG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