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2024년 1월 17일 수요일 오전 9시 (한국시간 기준) 호주 멜버른 멜버른 파크
송티비 승부예측: 파비안 마로잔 vs 프란시스코 세룬돌로 – 마로잔 승
안드레이 루블레프 vs 크리스토퍼 유뱅크스 – 루블레프 승, 루블레프와 유뱅크스 모두 한 세트 획득
오는 17일 오전 9시 (한국시간 기준) 호주 멜버른 멜버른 파크에서 호주오픈 대회 3일 차 남자단식 경기가 열린다. 본 대회 주요 경기는 티빙이 tvN SPORTS와 함께 독점 생중계한다.
파비안 마로잔 vs 프란시스코 세룬돌로
단기간에 큰 성장을 보인 헝가리의 파비안 마로잔은 2라운드에서 아르헨티나의 프란시스코 세룬돌로를 꺾고 다음 라운드에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세 번째 그랜드슬램 본선 진출에 성공한 마로잔은 지난 시즌 챌린저 투어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고, 상하이 마스터스에서 알렉스 드 미노와 카스페르 루드를 꺾고 8강에 진출하며 자신의 잠재력을 뽐냈다.
올해 24세인 마로잔은 이번 호주오픈 개막전에서 2014년 US 오픈 챔피언 마린 칠리치를 상대로 17번의 브레이크 포인트 기회 중 11번을 성공시키며 4세트 승리를 일궈냈다.
헝가리 부다페스트 출신의 마로잔은 클레이코트에서 강한 22번 시드 세룬돌로를 상대로 기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세룬돌로는 1라운드에서 세계 랭킹 257위 호주의 데인 스위니를 5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물리쳤지만, 올 시즌 들어 세 경기에서 모두 연속 세트로 패했다.
크리스토퍼 유뱅크스 vs 안드레이 루블레프
러시아 5번 시드 안드레이 루블레프는 티아고 세이보스 와일드와의 개막전에서 5세트 타이브레이크까지 가는 3시간 45분 접전 끝에 가까스로 다음 라운드 진출을 가까스로 확정 지었다.
개막전부터 큰 고비를 넘긴 루블레프가 반전을 노리고 있지만 2라운드 상대는 지난 시즌 윔블던 8강에 올랐던 미국의 거포 크리스토퍼 유뱅크스로 만만찮은 시험대에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 랭킹 35위인 유뱅크스는 1라운드에서 일본의 타로 다니엘을 상대로 단 한차례 브레이크 포인트를 허용하며 6-4 6-2 6-3으로 손쉽게 승리를 거뒀다. 다니엘은 지난주 오클랜드에서 열린 ASB 클래식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지난 6번의 그랜드슬램 출전 중 다섯 차례 8강 진출에 성공한 루블레프는 8강에 올랐지만, 최근 유뱅크스의 기량을 보자면 양 측 모두 한 세트씩 획득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