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중국 LPL 리그 스프링 정규 시즌 경기가 3월 27일 수요일 오후 6시, 8시에 펼쳐질 예정이다.
1. 레어 아톰 vs LNG e스포츠 (2024.03.27 18:00)
레어 아톰
레어 아톰의 미드라이너 '빅라' 이대광이 KT 스프링 시즌 '아리아' 이가을의 부진이 계속된 상황에서 혜성처럼 등장해 서머 시즌 팀의 플레이오프 행을 이끄는 선봉장 역할을 수행했고, 그 결과 시즌 종료 후 최고의 신인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했다.
하지만 게임을 승리하기에 '빅라' 혼자서는 역부족이었다. '빅라'를 제외한 팀원들이 하나 같이 경기에서 실수를 반복했고 운영도 정교하지 않았다. 이에 결과적으로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해 현실적으로 다음 시즌을 바라보면서 준비를 해야 하는 상황이다.
LNG e스포츠(LNG)
LPL 최고 미드라이너 중 한명으로 꼽히던 '스카웃'이 평균 KDA 2.6이라는 믿을 수 없는 수치를 기록하며 추락했다. 시즌 초반 LPL 미드라이너 전체 17명 중 16등까지 내려갔을 정도로 부진에 빠져있었다.
하지만 3월달 들어 기록한 4연승과 함께 팀의 전력이 한층 안정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제 KDA는 어느덧 3.91로 10위를, 데스 수에서도 무난한 8위를 기록하고 있다. 다만 분당 데미지 능력은 569로 최하위 수준이며, 아래에는 케어-야가오-탕위안 뿐이다. 따라서 데미지를 누적시키기보다는 팀의 핵심인 원딜러 '갈라'를 잘 보좌해야 할 것이다.
송티비 승부 예측 : LNG e스포츠
우리가 알던 LNG의 모습으로 어느정도 돌아왔다. 최근 4경기에서 세트스코어 7승 1패. 이정도 기세면 플레이오프에서도 좋은 모습을 기대해볼만 하다. 레어 아톰은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해 이 경기에서 동기부여가 어느정도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더 나은 전력과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는 LNG e스포츠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2. 닌자스 인 파이자마스 vs 탑 e스포츠 (2024.03.27 20:00)
닌자스 인 파이자마스(NIP)
탑 e스포츠(TES)
고수 스포츠 승부 예측 : 탑 e스포츠
탑 e스포츠는 이번 경기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하면 플레이오프 준결승에 직행하기 때문에 이 경기에 대한 동기부여가 크다.
탑 e스포츠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승리 공식을 말하라고 한다면, 라인 주도권을 잡은 이후 정글의 갱킹으로 초반 주도권을 잡고 오브젝트나 다이브 같은 설계를 하며, 이후 캐리라인들의 플레이메이킹 능력을 통해 교전을 계속 유도해 승리를 챙겨가는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탑 e스포츠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