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0일 오후 11시 30분(한국시각), 레버쿠젠과 호펜하임의 경기를 시작으로 2023-24시즌 분데스리가 27라운드 9경기가 차례로 진행된다.
라이프치히 VS 마인츠 – 승부 예측: 4골 이상
30일 오후 11시 30분, 마인츠가 라이프치히를 상대로 원정 경기를 치른다.
지난 26라운드 보훔전에서 간만의 승리를 챙긴 마인츠는 A매치 휴식기 이후에도 기세 유지를 노린다. 현재 승강 플레이오프를 치르는 16위에 자리한 마인츠는 잔류 가능한 15위 보훔과도 6점 차이다.
원정에 나서는 마인츠의 핵심은 단연 이재성이다. 지난 보훔전에서 이재성은 페널티킥 유도와 더불어 1개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팀 2골에 모두 관여했다.
마인츠를 상대하는 라이프치히는 치열한 챔피언스리그 진출권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4위 도르트문트에 승점 1점 뒤진 라이프치히는 홈에서 반드시 승리를 가져와야 하는 상황이다.
라이프치히의 최근 리그 3경기 중 2경기, 그리고 지난 리그 26경기 중 13경기에서 4골 이상이 나왔다는 점에서 해당 경기 역시 다득점 양상이 펼쳐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레버쿠젠 VS 호펜하임 – 승부 예측: 3골 이상
30일 오후 11시 30분, 선두 레버쿠젠이 호펜하임과 맞붙는다.
레버쿠젠은 2위 바이에른 뮌헨에 승점 10점 앞서있다. 사실상 분데스리가 우승이 유력한 레버쿠젠의 남은 과제는 분데스리가 첫 ‘무패 우승’이다.
호펜하임(8위)이 휴식기 이전 2경기에서 모두 패했다는 점도 레버쿠젠에 웃어주는 요소다. 호펜하임은 패배한 2경기에서 6실점을 기록하는 등 수비에서 불안함을 보였다.
레버쿠젠의 지난 리그 5경기 중 3경기, 호펜하임의 지난 4경기에서 모두 3골 이상이 나왔기에 이번 맞대결 역시 많은 골이 터져 나올 것으로 점쳐진다.
바이에른 뮌헨 VS 도르트문트 – 승부 예측: 홈 승
31일 오전 2시 30분, 바이에른 뮌헨과 도르트문트의 시즌 두 번째 ‘데어 클라시커’가 열린다.
바이에른 뮌헨은 분데스리가 역전 우승을 위해 이번 맞대결 결과가 매우 중요하다. 1위 레버쿠젠에 10점 뒤져 있어 역전 확률은 낮지만, 마지막까지 포기할 수 없다.
A매치 휴식기 이전까지 공식전 3연승을 기록하며 기세를 탔다는 점은 고무적이다. 승리한 3경기에서는 총합 16골을 몰아치며 화력을 과시했다.
그러나 부상 악재가 변수다. 골키퍼 마누엘 노이어와 더불어 팀의 ‘주포’ 공격수 해리 케인이 부상으로 모두 나서지 못할 전망이다.
한편 김민재는 ‘데어 클라시커’에서도 휴식을 부여받을 가능성이 높다. 김민재는 지난 A매치 기간 상당한 이동거리와 빡빡한 일정을 소화했다. 반면 에릭 다이어는 휴식을 취했고, 데 리흐트는 짧은 이동거리를 소화했다.
뮌헨을 상대하는 도르트문트 역시 휴식기 이전 공식전 4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는 등 좋은 흐름을 유지했으나, 이번 ‘데어 클라시커’는 뮌헨의 승리가 유력해 보인다.
뮌헨이 최근 홈 2경기에서 모두 승리했다는 점, 그리고 도르트문트와 맞붙은 지난 11경기 중 10경기에서 승리했다는 점에서 뮌헨의 승리를 예상한다.
슈투트가르트 VS 하이덴하임 – 승부 예측: 양 팀 득점
4월 1일 오전 12시 30분, 슈투트가르트는 하이덴하임과 맞붙는다.
3위 자리를 견고히 지키고 있는 슈투트가르트는 최근 리그 8경기 무패(7승 1무)를 유지 중이다. 올 시즌 22골을 득점한 세루 기라시를 앞세운 슈투트가르트는 최근 5경기 무승에 빠진 하이덴하임(11위)을 상대로 무난한 승리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올 시즌 슈투트가르트에서 주로 교체로 나서고 있는 정우영은 해당 경기에서도 교체로 그라운드를 밟을 전망이다.
하이덴하임의 지난 5경기 중 4경기에서 양 팀 모두 득점을 기록했기에 이번 경기 역시 양 팀 모두 득점을 기록할 것으로 점쳐진다.
이외 분데스리가 27라운드 경기
프랑크푸르트 VS 우니온 베를린 – 승부 예측: 홈 승
베르더 브레멘 VS 볼프스부르크 – 승부 예측: 홈 승
묀헨글라트바흐 VS 프라이부르크 – 승부 예측: 홈 승
아우크스부르크 VS 쾰른 – 승부 예측: 홈 승
보훔 VS 다름슈타트 – 승부 예측: 양 팀 득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