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1월 19일(한국시간 기준) 호주 맬버른, 멜버른 파크
송티비 승부예측
마리아 티모페에바 vs 베아트리스 하다드 마이아 – 하다드 마이아 2-0 승 (1.8)
알리시아 파크스 vs 코코 고프 – 고프 승 & 18.5 게임 언더 (1.84)
2024시즌 호주오픈 대회가 오는 1월 19일부터 3회전에 돌입한다. 호주 멜버른 파크에서 열리는 본 대회는 티빙이 tvN SPORTS와 함께 독점 생중계한다.
마리아 티모페에바 vs 베아트리스 하다드 마이아
베아트리스 하다드 마이아는 지난 2회전에서 1시가 22분만에 알리나 코르네예바를 6-1 6-2로 제압했다. 10번 시드 선수인 그녀는 마리아 티모페에바와의 오는 경기에서도 손쉽게 이길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브라질 출신의 하다드 마이아는 린다 프루흐비르토바와 펼친 개막전을 디사이딩 세트까지 진행했다. 하지만 상대였던 프루흐비르토바는 지난 시즌 호주오픈에서 4회전에 진출했던 선수였기 때문에 앞선 맞대결을 통해 하다드 마이아는 상당한 실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증명했다.
또 그녀는 맬버른 파크에서 코르네예바를 스트레이트 세트로 격파하며 좋은 흐름을 이어갔다. 앞선 경험을 바탕으로 하마드 마이아는 티모페에바와의 3회전에서 뛰어난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세인 티모페에바는 최근 덴마크 출신의 캐롤린 워즈니아키를 쓰러트렸지만, 그녀는 2020 호주오픈 이후 두 번째 그랜드 슬램에 참가한 상태였다.
워즈니아키는 해당 경기에서 6-1 2-0으로 앞서갔다가 역전을 허용했으나 대회 경험이 풍부한 하다드 마이아는 이전보다 어려운 상대가 될 전망이다.
알리시아 파크스 vs 코코 고프
9월에 미국오픈에서 처음으로 그랜드 슬램 타이틀을 차지한 19살 코코 고프는 이번에도 TA 투어에 돌풍을 불어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미국 출신의 그녀는 호주오픈을 위해 출전한 오클랜드 대회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절정의 경기력을 선보였고, 멜버른 파크에서 만난 안나 카롤리나 슈미들로바와 캐롤라인 돌레히를 상대로 연승을 달성했다.
이로써 고프는 올해에 치른 7경기에서 1세트를 제외하고 모두 승전고를 울리게 됐다. 그녀는 그랜드 슬램 3회전에 처음으로 진출하는 알리시아 파크스와도 어렵지 않게 경기를 풀어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파크스는 2회전에서 컨디션이 좋지 않았던 레일라 페르난데스를 꺾는데 성공했지만, 이번 경기에서는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는 고프가 4회저 진출 티켓을 거머쥘 가능성이 높아 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