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 2024년 4월 24일~5월 5일(한국시간 기준)
송티비 승부예측: 스테파노스 치치파스 우승 (13.0), 카스페르 루드 우승 (15.0)
한국시간 기준 오는 4월 24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1000 시리즈 무투아 마드리드 오픈이 열린다.
‘디펜딩 챔피언’ 카를로스 알카라스가 ATP 마드리드 오픈에서 3연패 도전에 나선다. 하지만 이번 대회 우승후보로 떠오르는 다른 선수들의 벽을 넘기는 어려워 보인다.
알카라스는 최근 오른팔 부상으로 지난 몬테카를로 마스터스와 바르셀로나 오픈에 모두 불참해, 이번 대회가 이번 시즌 첫 유럽 클레이 코트가 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 8강에서 홀거 루네와 안드레이 루블레프와 8강에서 맞대결, 4강에서는 작년 준우승자인 얀 레나르 스트루프와 만날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최근 몬테카를로 마스터스 준결승에서 아쉽게 탈락한 야닉 시너와 마찬가지로 알카라스의 우승은 낮은 적중 배당금이 예상된다.
한편, 세계 랭킹 1위 노박 조코비치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회 불참을 알렸다.
그리스의 에이스 치치파스는 이달 초 몬테카를로에서 마스터스 우승을 차지하며 이번 시즌 시너를 꺾은 두 번째 선수가 됐다.
이어 지난주 바르셀로나 오픈에서 다시 한번 클레이코트 결승에 올랐지만 카스페르 루드에 패해 준결승에 만족해야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치치파스는 2024년 클레이코트에서 10승 1패의 성적을 거뒀고 2019년 마드리드에서 결승에 올랐기 때문에 이번 대회에서도 선전할 가능성이 높다.
치치파스는 최근 두 번의 클레이 코트 결승전에서 모두 루드와 맞붙었으며 노르웨이의 에이스 루드는 베팅에서 또 다른 현명한 선택으로 보인다.
치치파스와 마찬가지로 이번 대회 대진에서 알카라스와 만나지 않는 루드는 올해 준우승 3회 후 첫 정상에 올라 생애 첫 ATP 500 타이틀을 획득했다.
프랑스 오픈 결승 무대에 두 번이나 오른 루드는 클레이 코트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왔으며, 이번 시즌36경기에서 29승을 기록한 또 다른 다크호스이다.